▲ 금감원은 신한금융그룹과 삼성증권의 조사기간을 연장키로했다.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김기식 금감원장 조기 사퇴로 최근 홍역을 치렀던 금융감독원은 채용비리 혐의로 당국의 조사를 받고있는 신한은행을 비롯한 신한금융네트워크 주요 계열사와 삼성증권에 대한 검사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19일 금감원은 채용 비리 의혹으로 조사중인 신한은행·신한카드·신한캐피탈의 현장 검사 기간을 당초 계획보다 늘린다고 밝혔다.


하지만 신한카드와 신한캐피탈의 경우 관련 자료 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기한을 연장하기로 하였는데, 신한은행도 검사 기한까지 마무리 되지 않을 경우 검사 기한을 일시적으로 늘릴 방침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20여 년이 지난 기록들을 살펴보는것에 시간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검사를 연장했다. 당초 18일 끝내기로 했었던 신한카드와 신한캐피탈 검사 역시 5일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삼성증권 배당 사고에 대한 검사 기간도 연장했다. 검사 기간은 당초 4월 11~19일로 7일 간이었으나 오는 27일까지로 연장됐다. 검사 인력도 팀장 1명을 포함한 8명으로 정했으나 팀장을 2명 포함한 11명으로 늘려 유령주식 배당사태를 더욱 큰 영역에서 들여다 보기로 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에 대해 "삼성증권의 주식 착오 입고 과정 및 처리 내용, 사고 후 대응 조치 지연 등을 세밀하게 들여다보고 주식을 매도한 직원의 매도 경위를 좀 더 명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서다"고 설명했다.

금감원은 또한 신한은행과 신한카드의 고위 임원직의 자녀가 특혜 채용됐다는 의혹을 접수받아 채용 적정성 역시 살피고 있다.


앞서 신한금융그룹은 전직 임원 18명, 현직 임원 5명을 비롯한 임원들의 자녀 24명이 신한은행과 신한카드에 각각 입사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었고 삼성증권은 유령주식 배당사고가 일어나면서 국민적인 비난을 받았고 청와대 청원에 삼성증권의 처벌과 공매도 금지에 관한 청원이 20만건이 돌파하여 청와대에서도 조만간 입장을 밝힐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