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션 2구, 라디언트 1구로 구성… 어린이 보호 기능도

▲ 삼성전자는 ‘전기레인지 하이브리드’ 신제품을 최근 출시했다(사진=삼성전자 제공).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의 건강, 주방인테리어 관심 증가로 인기를 얻는 ‘전기레인지 하이브리드’ 신제품을 최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전기레인지 하이브리드’는 인덕션 2구, 라디언트 1구로 구성됐다. 인덕션은 전자기를 이용해 전용 용기를 가열하는 방식으로 열효율이 좋아 조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라디언트는 열선가열 방식으로 뚝배기, 유리 등 다양한 용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인덕션 화구는 넓은 면적의 2분할 ‘플렉스존’을 적용해 다양한 크기·형태의 조리 용기를 사용할 수 있다. 한번에 여러 요리를 동시에 준비할 수 있어 1구만 적용됐던 기존 제품에 비해 사용 편의성이 더욱 강화됐다. 라디언트 화구는 조리 용기 크기에 따라 가열 범위를 선택할 수 있는 ‘듀얼버너’ 기술이 적용됐다.


화력을 세밀하고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는 ‘마그네틱 다이얼’도 탑재됐다. 마그네틱 다이얼은 자석 방식으로 간편하게 탈착이 가능해 조작부 주변 청소 등 유지·관리가 편리하다. 조리 용기를 접촉시켜 인덕션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데 활용할 수도 있다.


이 외 △초슬림 알루미늄 다이어컷 프레임 △고온과 충격에 강한 독일 명품브랜드 ‘쇼트 세란(Schott Ceran)’ 세라믹 글라스 △독일 최고의 발열체 제조사 EGO의 최상급 라디언트 등 기존 제품 상판의 강점이 그대로 적용됐다.


어린이 보호를 위한 잠금 기능 및 타이머, 보온, 일시정지 등 다양한 편의기능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코드식으로 별도의 전기공사 없이 플러그만 꽂아 사용할 수 있고 이동도 용이하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전기레인지 하이브리드’는 ‘프리스탠딩’과 ‘빌트인’의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출고가는 139만~149만원이다.


김성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전기레인지 하이브리드’는 조리 효율성, 안전성, 세련된 디자인을 두루 갖춰 소비자들이 전기레인지에 기대하는 바를 모두 충족시키는 제품”이라며 “우리의 조리문화에도 최적화 된 제품을 개발해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