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정기 기자]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특전사 학사 사관후보생 예비 장교 학군 사관 ROTC 학군단 후보생 육군3사관학교 조종장학생 및 민간 부사관 해병대 여군 부사관 군무원 1차 필기 시험과 자기소개서 면접 등을 대비해 소수정예 현장 학습과 인터넷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 (주)스카이입시교육의 ‘스카이직무교육’ 학원은 4월 27일에 발표하는 2019 ROTC 1차 합격생을 대상으로 2차 면접 평가 시험을 대비하는 1:1 면접 현장 강좌를 체력검정 직후인 5월 2일부터 개인별 면접 평가일 직전까지 직영 학원인 ‘서초방배본원’에서 개인별 4회 단기 완성 과정으로 진행한다.


상세한 학습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고 현재 수강 예약 선착순 접수 중이다.


면접 시험 대비 학습은 회당 3시간으로 주말인 토요일/일요일에 ‘오전 10시~1시’, ‘오후 2시~5시‘, ‘오후 6시~9시‘ 의 시간대 중에서 4회 수업을 신청하면 된다(매 회차마다 다른 주제와 시험장별 평가). 연속 학습을 해도 관계없고, 주중 학습이 필요한 지원자는 개별적인 시간대를 사전 상담을 통해 결정하면 된다.


ROTC 면접 평가 시험은 총 400점 만점인데 제1 시험장의 평가 요소는 ‘논리성/사회성/표현력’ 중심의 평가로 배점이 90점(평가관-3명)이고, 제2시험장은 ‘직무적합성/국가관/안보관’을 160점 배점(평가관-4명)으로 평가하며 제3시험장 평가는 ‘신체균형/자세/발성/발음’ 영역을 60점 배점(평가관-3명)으로 평가한다. 한편 제4시험장 평가는 90점 배점(평가관-3명)의 ‘종합판정’ 영역으로 군 예비 간부로서의 면모를 지니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방향으로 평가된다.


본 학원의 5월 중 단기완성 면접 시험 대비 강좌는 학군단별 10개년간의 기출 면접 문제를 토대로 한 지원동기 인성 가치관 리더십과 역사관 안보관 등에 대한 다양한 배경지식 정리와 아울러 1:1현장 시큘레이션을 통해 실전 소양을 완성하는 시스템으로 학습을 지도한다. 그리고 1:1면접 상황을 개인별 동영상으로 기획해서 말하는 자세 표정 어투 등을 교정하도록 첨삭지도를 병행한다.


특히 금년도에는 한반도의 안보 상황에 있어 비핵화나 남북 북미 정상 회담 등에 따른 평화분위기 조성이 예상되는 만큼 이에 따른 군의 역할과 군 간부의 자세 등을 중심으로 면접 문제가 출제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사회적인 이슈로는 미투운동과 청와대 국민청원 등을 주제로 한 면접 문제도 출제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이런 사안과 관련된 배경지식을 종합하고 예상 면접 문제를 직접 면접관들 앞에서 응대하는 학습을 해서 경쟁력 있는 면접 점수를 받을 수 있다.


ROTC 면접 평가 시험 대비 완성 강좌는 노환기 대표(서울대 국어교육과 졸, 공군 학사장교 80기)를 비롯해 채관석(공군 대령(예)-공사 31기) 교육단장과 임근상 교수(서울대 경영학과 졸) 등 영역별 전문 강사진들이 소수정예 강좌로 지도하고, 군별 면접과 개인 컨설팅 평가는 ‘채관석(공군 대령(예)-공사 31기) 교육단장’ ‘주 정(육군 대령(예)-육사 41기) 평가위원장’ ‘‘장정수(육군 중령(예)-육사 43기) 교육단장’이 지원자들을 순환 지도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