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29일 국회서 ‘댓글조작 규탄 및 특검 촉구대회’ 개최

▲ 29일 국회 본청 앞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댓글조작 규탄 및 특검 촉구대회’.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자유한국당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댓글조작 규탄 및 특검 촉구대회’를 개최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 정권은 남북정상회담 벌려놓고 모든 의혹·비리를 덮으려 한다”며 “국민이 특검을 원하지 않는다며 특검 여론조사마저 조작한다”고 성토했다.


김 원내대표는 제3차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김정은이 판문점을 다녀갔고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냉면을 먹었지만 북핵은 폐기된 게 아니다. 북한이 개방의 문을 연 것도 아니다”며 “우리 국민들만 들떠 있다”고 지적했다.


또 “하루종일 우리 눈과 귀를 홀린 남북정상회담도 끝난 만큼 우리의 현실로 돌아와야 한다”며 “드루킹 특검을 민주당은 여전히 거부하고 있다. 강성권 사상구청장 후보 성폭행 사건도 이 정권은 은폐·축소하려 한다. 은수미 성남시장 후보가 조폭기업으로부터 후원받았다는 의혹도 이 정권은 모른 채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우리 당은 지난 금요일 우리 당 의원 전원의 이름으로 5월 임시국회를 소집했다. 특검 수용을 위해서라도 5월 임시국회는 반드시 소집돼야 한다”며 “자유한국당은 이미 특검만 받아들여진다면 언제라도 국회를 정상화 할 의지를 갖고 있다는 점을 누차 강조해왔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뭐가 두려워서, 도대체 뭐가 캥기는 구석이 많아서 이리저리 핑계를 대고 몽니를 부리면서까지 더 이상 특검을 거부해선 안 된다. 드루킹뿐만 아니라 문 대통령 팬클럽이라는 달빛기사단도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한 여론조작 의혹이 제기되는 마당”이라며 “국민을 기만하고 국민을 우습게 아는 문재인 정권 실체를 반드시 국민 앞에 낱낱이 드러내 보이겠다”고 강조했다.


김영우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은 경찰을 질타했다. 그는 “드루킹 일당 첫 재판이 이번 주 열린다고 한다. 이게 말이 되나. 지금 검찰 공소장에는 달랑 드루킹의 컴퓨터 업무방해죄만 적혀 있다”며 “제대로 된 수사를 한 적이 없는데, 제대로 증거를 확보하지 않았는데 어떻게 재판이 이뤄진단 말인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김경수 의원, 보좌관에 대한 증거도 제대로 압수된 적 없다. 경찰이 영장 제기하면 검찰은 내용이 부실하다며 거부하는 딱한 상황이다. 그 사이 증거가 인멸되고 있다”며 “사법당국은 반드시 역사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날 대회에는 한국당 당원 1천500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댓글공작 은폐조작 특검을 규명하라” 등 구호를 외쳤다. 강효상 의원은 “가짜뉴스로 댓글장사를 한다”며 N포털사이트 폐쇄를 촉구해 눈길을 끌었다.


바른미래당도 남북정상회담과 여론조작 사건은 별개라는 입장을 나타냈다. 김철근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남북정상회담, 그리고 이후 있을 북미정상회담으로도 이번 사건은 덮혀질 수 없다”고 강조했다.


박지원 의원이 남북정상 만찬에 참석한 민주평화당도 이날 장정숙 대변인 논평에서 “추미애 (민주당) 대표 주장대로 드루킹 댓글 조작이 신종 선거브로커의 일탈행위에 불과하다면 5월 임시국회에서 떳떳하게 특검을 수용해 진실을 밝히면 된다”고 촉구했다.

키워드

#드루킹특검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