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정기 기자] 블랙셀 샴푸&토닉이 두피건강 회복에 중점을 두고 연구/개발된 자사 제품을 소개하며 지루성두피염과 비듬 극복 방안을 제안했다.


지루성 두피염은 다양한 원인으로부터 발생되기 때문에 두피 관리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알레르기 질환,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신체적 피로와 과로, 각종 오염물질 등이 있다. 더욱이 최근엔 미세먼지에 포함된 각종오염 물질의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두피트러블과 지루성 두피를 가진 인구는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상황 속, 두피개선 전문 브랜드 블랙셀의 연구진이 분석한 바에 따르면 지루성 두피염과 비듬의 대표적인 원인은 크게 세가지로 나뉜다고 한다.


첫째, 가습기 살균보존제, 시중의 샴푸 제품에 널리 사용되는 독성 화학 보존제 ‘메칠이소치아졸리논’(MIT)과 대형마트 등에서 널리 접할 수 있는 합성계면활성제인 Sulfate(설페이트) 계열의 화학합성 성분이 두피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다.


둘째,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과로는 두피의 자연적인 회복능력이 약화되는 원인이다.


셋째, 화학보존제와 합성계면활성제를 포함한 화학합성 샴푸의 장기적인 사용으로 인한 두피의 자연적인 유수분 밸런스 파괴를 꼽을 수 있다.


위와 같은 분석에 따라, 업체 측은 (A)순수한 무자극 성분으로 이뤄진 헤어케어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제안했다. 아기 피부에 사용해도 자극이 안 되고 거품이 눈에 들어가도 따가움이 없는 순수 무자극 성분 함유 제품을 사용하여 두피트러블의 자연적인 완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다음으로 (B)두피 면역력 강화를 위해 영양을 보충하는 동시에 두피열을 감소시키고 지루성두피와 비듬을 완화할 수 있는 성분을 포함한 샴푸, 두피토닉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C)24시간 유수분 밸런스 유지도 중요하다. 두피와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24시간 유지시켜줄 수 있는 성분을 포함한 샴푸와 두피토닉 제품의 사용이 필수적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대표적으로 ‘블랙셀 샴푸&토닉’에는 두피의 자연적인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진세노사이드 RG3가 최적으로 배합돼 있다. 본 제품은 7일 전후로 지루성두피염, 두피가려움, 비듬 개선이 시작되는 데 상당한 도움을 주도록 연구∙개발한 점이 특징이다.


샴푸 후 두피가 살짝 젖은 상태에서 뿌린 후 두피마사지 해주면 더욱 효과가 배가되는 2단계 케어 제품인 ‘블랙셀 인텐시브 토닉’은 두피트러블을 완화에 도움을 주는 RG3 성분이 지루성두피염샴푸 제품과 동일하게 처방되어 있다. 더불어 샴푸는 린스가 필요 없을 만큼 모발 보습기능이 우수하다.

한편 블랙셀은 블랙셀 샴푸&인텐시브 토닉 세트 구성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블랙셀 샴푸, 토닉 세트는 네이버쇼핑, 11번가, G마켓의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세트 및 샴푸 복수 구매 시 추가적인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