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이 민병두 의원에게 의원직 복귀를 요구했다.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4일 최고위원회를 열고 민병두 의원의 거취에 대해 논의하고 회의 결과 민 의원에 대해 국회 복귀 요구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현 대변인은 "먼저 우리당의 ‘미투’에 대한 입장을 확인했으며, 이와 함께 민병두 의원이 첫 언론의 보도 이후 피해자에 대한 즉각적인 사과를 표명하고, 의원직을 사퇴함으로써 국회의원의 권위를 이용하여 사실관계에 영향을 미치려 하지 않으려 한 점, 또 수많은 지역구 유권자들이 탄원서를 통해 사퇴 철회를 촉구한 점을 감안하여 국회의원직을 사퇴하는 것보다는 조속히 국회로 복귀해 의원직에 충실히 복무해 책임을 다해줄 것을 최고위원회의의 의결로 민병두 의원에게 요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히며 사실상 민 의원에 대해 당무 복귀를 허가했다.


앞서 민 의원은 지난 3월 10일 사업가 A씨로부터 미투의혹이 제기되자 사퇴를 결정한 바 있다. 당시 민 의원은 "11년 전 히말라야 트래킹 때 우연히 만났고, 1년여가 지난 후 낙선의원 시절 만나자고 연락이 왔다.정부 환율정책 때문에 손해를 본 게 계기가 되어 정치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돈을 댈 테니 인터넷신문을 창간하자고 제안했다”고 해명했다.


이후 “지인들을 일자리 문제로 만나러 가는 길에 그분의 인터넷신문 창간제안이 생각나서 동석하면 그분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함께 식사를 했다"고 밝혔다.


민 의원은 "그 분은 내가 강제적으로 신체 접촉을 했다고 주장하지만, 저는 문제 될 만한 행동을 하지 않았다고 기억한다. 저는 정치를 하면서 한 인간으로서 제 자신에게 항상 엄격했다. 하지만 혹여 제가 모르는 자그마한 잘못이라도 있다면 항상 의원직을 내려놓을 생각을 갖고 있었다”며 사퇴의 변을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이후 민 의원의 가족들과 지역구 주민들이 민병두 의원에 대해 사퇴철회를 요구하며 민 의원을 지지하고 나섰다. 당시 민 의원의 지역구인 동대문구 주민일동은 "국회의원을 선출하고 심판하거나 그만두게 하는 것은 유권자의 몫이다. 민 의원은 누구보다도 강한 열정과 성실함으로 지역의 현안과 숙원사업을 해결해 내면서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기에 민 의원의 사퇴는 반려되어야 한다"며 지지의사를 보낸바 있다.


민 의원은 당 최고위의 사퇴 철회 결정이 내려지자 두 달치 세비를 사회 기부하겠다고 밝히며 사퇴서를 철회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