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까지 접수, 한국 수출 농식품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담아야

▲ 한국 수출 농식품 로고 네이밍 및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자료제공=aT)

[투데이코리아=최한결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오는 31일까지 한국 수출 농식품 BI((Brand Identity)를 찾기 위한 대국민 공모전을 진행한다.
at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한국 수출 농식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고 해외 바이어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 수출 농식품의 긍정적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고 밝혔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1차 전문가 심사를 시작으로 1차 심사에 통과한 참가자는 워크숍을 통해 제출한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워크숍 이후에는 외국인을 포함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투표로 최종 수상작 16점을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50만원과 aT 사장상이 수여되는 등의 포상이 마련되어 있다.

aT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발굴된 한국 수출 농식품 BI를 K-Food Fair, 박람회 등 수출 홍보사업에 활용할 것”이라며 “한국 수출 농식품의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가 확립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공모 분야는 ‘한국 수출 농식품 상징 로고’와 ‘네이밍·영문 슬로건’으로 2개 부문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키워드

#aT #공모전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