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정기 기자] 굵직한 교통호재가 잇따라 추진되고 있는 경기북부 대규모 신도시 운정신도시의 눈부신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운정신도시는 파주출판단지와 헤이리문화마을, 롯데아울렛 등 문화와 쇼핑공간이 어우러진 도시로 각광받고 있으며, 최근 남북관계 개선의 배후도시 역할까지 기대되는 입지로 눈길을 끌고 있다.


운정신도시 내에는 서울~문산고속도로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북부구간을 비롯해 운정신도시 최대 개발호재인 GTX-A노선까지 추진 중이다. GTX-A노선은 파주 운정에서 강남 삼성을 거쳐 화성 동탄으로 이어진다. 개통 후에는 운정~서울역 20분, 운정~삼성 24분을 예상한다.


교통개발과 지역의 가치 그리고 자연친화적인 명품도시로써 ‘힐링 프리미엄’까지 갖춰 호평 받고 있다. 입지적으로 서울과 근접한 신도시로 그 일대가 ‘들썩’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높은 투자가치를 자랑하는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이 운정신도시 개발호재의 최중심에 자리잡아 주목 받고 있다. 안정적인 투자처로 전성시대를 맞이한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서울과 가까우면서 보다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입지를 선점해 만족도가 높다.


특히 서울 대비 압도적인 가격경쟁력 및 경의중앙선 야당역세권 오피스텔로 상승세를 도출하고 있다.


분양에 훈풍이 불고 있는 월드스테이는 운정신도시를 대표하는 오피스텔로 지역 개발에 따른 수혜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운정신도시를 대표하는 고급 오피스텔로 자리매김하게 될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저금리와 부동산대책으로 발이 묶인 투자자들에게는 확실한 해법을 제시해주는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다. 실수요자들에게는 명품주거공간으로 각광받으며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빠른 분양속도를 기록하고 있는 월드스테이 A타입은 이미 마감(분양완료)됐다. 현재 B타입도 곧 마감을 앞두고 있을 만큼 그 인기를 입증한다. 또한 운정신도시 프리미엄 오피스텔로 불리며 해당 홍보관은 마지막 기회를 잡으려는 투자자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고급호텔 같은 이름에 걸맞게 호텔급 이상의 설계가 도입되는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동급 오피스텔 중 최고의 특화설계를 적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규모는 지하 4층~지상 14층이다. 생활편의시설 2개층 및 오피스텔 240실로 구성되며, 내부에는 최고급 마감재 사용을 비롯해 기존 오피스텔 대비 35cm나 높은 2.8m의 층고, 확장형 우물천정, 무드램프 등이 적용된다.


더불어 원목 적용 빌트인 가구와 천연대리석 현관바닥, 에너지관리기능 등 다양한 시스템까지 기본옵션으로 완비했다.


뿐만 아니라 운정신도시 최초로 SK텔레콤 IOT(사물인터넷)과 MOU를 체결해 완벽한 스마트홈을 구현할 예정이다. 기존 오피스텔에서 만날 수 없었던 최첨단 생활이 가능한 주거공간을 선보인다. 그 안에는 풍부한 수납공간은 물론 시스템냉난방기와 건조기 겸용 빌트인세탁기, 스타일러, 43인치 벽걸이 TV 등 LG의 최신형 가전도 기본옵션으로 제공한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전 세대는 100% 조망권을 확보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편복도 구조를 도입해 소음문제를 최소화하는 등 생활의 편의성을 대폭 증진시킨 오피스텔로 각광받고 있다. 각 세대당 1대 주차 및 양방향 주차가 가능한 넓은 주차공간을 마련했기 때문에 주차로 인한 입주민간의 불화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각종 개발호재와 탁월한 서울 접근성의 프리미엄까지 누리는 오피스텔로 상승률이 두드러진다. 월드스테이가 들어서는 운정신도시는 서울 도심에서 서북쪽으로 약 25km 가량 떨어진 남북, 동서 교통망의 교차점에 위치한다. 교통거점 도시로도 불리며, 주요도로는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제2자유로, 56번국도 등이 있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가 개통 확정돼 파주에서 강남까지 30분이면 도착 가능한 서울생활권에 속하게 된다.


여기에 제3지구 개발, 지하철 3호선 연장선,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이 8차선 사거리에 위치하는 김포-관산간 도로 개통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일산에서 운정신도시 진입 시 처음으로 눈에 들어오는 랜드마크 입지를 선점했다. 역세권 오피스텔이면서, 직주근접 주거지로 활용할 수 있어 대단한 상승세를 도출하고 있다.


주변에는 일산신도시와 월롱, 선유, 축현 산업단지 등 10여개의 파주 기존 산업단지가 있다. 때문에 풍부한 직주근접 수요를 품고 있는 것이나 다름 없어 남다른 투자가치를 지닌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또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까지 포함 약 16만여명의 수요가 갖춰져 있고, 향후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 준공 시 약 35만이라는 엄청난 배후수요를 추가적으로 확보하게 된다.


운정신도시의 상징이자 축구장 100배 넓이인 친환경공간 운정호수공원도 오피스텔 바로 옆에 조성돼 있다. 심학산과 황룡산, 장명산이 가깝게 위치해 손쉽게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고, 이마트와 메가박스, 롯데와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완벽하게 구축돼 있다.


이미 매물 자체가 희귀한 운정신도시는 엄청난 웃돈이 붙고 있을 만큼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분양이 진행되고 있는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분양관계자는 “운정신도시와 일산의 중심입지에 야당역세권과 엄청난 배후수요, 다양한 개발호재까지 갖춘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를 만족시킬 완벽한 매스티지(Masstige) 상품이다”며 “뛰어난 가치를 알아본 발 빠른 투자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A타입은 벌써 분양 완료됐고, B타입도 곧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으니 관심 있는 투자자와 실수요자라면 빨리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