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정기 기자] 5월 주요 대기업의 면접 전형이 진행되며 상반기 채용 시장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토론 면접, PT면접 등 기업별로 다양한 면접 전형을 실시하며, 많은 취준생들은 준비에 여념이 없을 터다.
특히 기본 스펙보다는 직무수행 능력 중심의 채용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논술, 면접 등 다방면에서 시사 및 상식에 관한 정보가 더욱 중요해졌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2018 취업에 강한 에듀윌 시사상식 5월호’를 출시, 일반면접은 물론 토론면접과 PT면접 등에 대비를 지원한다.


에듀윌이 매달 출간하고 있는 시사상식은 시시각각 변하는 중요 이슈과 최신 상식을 명쾌하고 이야기하기 쉽게 정리해 상식과 교양을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이번 5월호의 경우 ▲대통령 개헌안 공개 ▲미국-중국 패권 경쟁 대충돌 등의 HOT시사와 ▲한미 FTA 개정 협상 타결 ▲역대 최악의 미세먼지 ▲드루킹 댓글조작 ▲남북정상회담 등 다양한 정치, 경제, 외교 등 9개 분야의 최신 시사상식을 수록했다.


이뿐만 아니라, 각종 논술 시험과 면접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최신 이슈와 기출 이슈에 대한 논술 답안 예시를 제시했으며, 중요한 취업정보, 한국사/한국어 등의 각종 자격증 관련 문제를 수록했다.


월간 시사상식 교재 구매자 전원은 에듀윌 도서몰 홈페이지와 ‘에듀윌 시사상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매달 업데이트 되는 최신 시사상식 강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