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정기 기자] 탈서울 행렬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경기도 구리시가 대형 교통호재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서울과 인접한 구리시는 강남권으로 이어지는 지하철 8호선(연장 별내선)과 인접 도시 접근성 개선이 기대되는 서울-세종고속도로 등 굵직한 교통호재가 예정돼 서울 대체 주거지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 관계자는 “분양 관계자는 “4월 3일 KB국민은행 월간 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서울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7억947만원으로 조사됐으며 이는 KB국민은행이 관련 통계치를 집계하기 시작한 2008년 이후 처음으로 7억원을 돌파한 가격”이라면서 “부담이 커진 수요자들이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한 경기권으로 발길을 돌리면서 우수한 서울 접근성과 굵직한 개발 호재를 갖춰 미래가치 상승 기대감이 높은 구리가 블루칩으로 여겨지고 있다”고 전했다.


구리시는 상대적으로 정부의 부동산 규제의 영향이 적은데다 한강을 사이에 두고 서울 강동구, 하남 미사지구 등과 마주보고 있으며 경의중앙선 구리역을 이용해 3정거장만 가면 서울 지하철 7호선 상봉역에 도달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이 마련돼 있다.


더욱이 오는 2022년 지하철 8호선(연장 별내선)이 개통되면 구리역에서 잠실역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별내선 개통 이후에는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2025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서울은 물론 인접 도시 진∙출입이 수월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게 될 예정이다.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도주 역할을 톡톡히 하는 테크노밸리도 조성된다. 지난해 11월 구리시와 남양주시가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 사업지로 선정되면서 판교 테크노밸리를 잇는 자족도시로 탈바꿈될 계획이다.


구리ㆍ남양주 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구리시 사노동 21만9800㎡와 남양주시 퇴계원면 7만2200㎡일대에 IT, 제조업 사옥과 청년창업지원센터, 스타트업 캠퍼스 등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이에 구리시는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1만2820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와 1조7717억원의 부가가치, 연간 6428억원의 직접 경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대표 성공사례인 판교테크노밸리가 지난 2016년 입주기업 총 1,306개, 매출액 약 77조5천억원으로 전국 광역 지역 내 총생산(GRDP) 기준 부산(78조원), 인천(76조원)과 비교해봐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대한민국 첨단산업의 중추역할을 하고 있어 구리ㆍ남양주 테크노밸리 조성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구리시도 체계적인 도시계획을 수립 및 추진 중이다. 백강현 구리시장은 2022년 별내선 완공에 보조를 맞춰 교통도시, 안전도시, 테크노밸리와 연계한 ‘트리플시티 조성 5개년 계획’을 수립했다. 해당 계획의 주요 내용으로는 구리전통시장 활성화와 테크노밸리가 들어서는 사노동에 사노역을 추가로 신설해 첨단산업의 메카로 특화하고 미래형 자족도시로 육성 발전시킬 예정이다.


이에 지역 내 신규 분양에도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된다. 대림산업은 구리시 인창동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의 주택전시관을 지난 4월 20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전용면적 39~84㎡, 총 632가구 규모로 이중 339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되며, 남동향 및 남서향의 단지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는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게 갖춰진 구리시 최중심에 들어설 예정이며 경의중앙선 구리역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입지적 장점을 갖췄다. 롯데백화점, 한양대구리병원, CGV 등의 편의시설 이용이 쉬우며, 구지초, 인창중, 인창고 등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 주택전시관은 구리역 인근에 마련됐다. 단지는 계약금(10%), 중도금(60%) 이자 후불제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향후 일정은 오는 5월 3일(목요일) 당첨자 발표, 계약기간은 5월 15일(화요일)~17일(목요일) 3일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