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개입 없이는 있을 수 없어” “金, 꼬리에 불과” “국정조사 해야”

▲ 조선일보에 옥중편지를 보낸 ‘드루킹’ 김모 씨.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18일 조선일보가 보도한 ‘드루킹 옥중편지’가 커다란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3당은 일제히 더불어민주당 전 당원 여론조작 사건의 ‘청와대 배후설’을 주장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증거인멸과 은폐축소 조작에 검경이 한 몸뚱아리로 움직였다고 한다”며 “청와대가 개입하지 않고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며 “특검다운 특검이 이뤄져 반드시 실체적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준표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두 손으로 하늘을 가리는 참으로 뻔뻔한 정권”이라며 “김경수가 갈 곳은 경남도청이 아니라 감옥이라는 이 사건 초기 나의 지적이 사실로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권성주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드루킹이 김경수 후보의 꼬리이듯, 김 후보 또한 여론조작 정권의 꼬리에 불과하다”며 “여당은 더 이상 특검법의 기간, 대상을 제한하려 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촉구했다.


조배숙 평화당 대표는 5.18 38주년 기념식 참석 후 기자단에 “드루킹 편지에 의하면 김 후보는 공동정범인데 한 쪽은 구속됐고 한 쪽은 출마한다고 한다”며 “김 후보도 같이 구속수사해야 한다. 검경 수사축소 의혹에 대해서 정권 차원에서 그런 것으로 느껴지니 국정조사도 해야 한다”고 밝혔다.


‘드루킹’ 김모(49. 구속기소)씨는 전날 조선일보에 보낸 옥중편지에서 매크로(댓글 자동 프로그램)를 이용한 여론조작이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예비후보 지시 하에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 측은 즉각 부인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