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O·IFAD·WFP 등 국제기구 채용 안내 및 농식품부 해외 인턴십 소개

▲ '2018 국제기구 진출설명회' 포스터. (포스터=농림축산식품부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농림축산식품부는 2018 농식품 분야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를 23일과 24일 양일간 각각 경희대학교와 부산대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23일은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도서관 3층 르네상스홀에서, 24일은 부산대학교 부산캠퍼스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농식품부는 우리나라 청년들이 농식품 분야 국제기구로 진출하도록 2014년부터 매년 수도권과 지방으로 나누어 각 1회씩 설명회를 개최해왔다. 현재까지 10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했고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관련 채용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고 농식품부는 설명했다.


이번 설명회는 유엔식량농업기구(FAO), 국제농업개발기금(IFAD), 세계식량계획(WFP) 인사담당관들이 기관 소개 및 채용 절차를 설명할 예정이다. 국제기구 진출 절차, 근무환경, 경험담 등 생생한 현장정보를 공유하고 1:1 채용 상담도 제공한다.


더불어, 농식품부가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농식품 분야 해외 인턴십 사업(OASIS)의 하반기 추진 일정도 함께 안내할 계획이다. OASIS는 국제기구, 해외연구소·기업 등에 3개월 동안 인턴을 파견하고 체재비, 왕복항공료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상반기에는 31명이 인턴십에 참여하고 있다.


정일정 국제협력국장은 “관심 있는 학생들은 국제기구 진출 관련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번 설명회를 적극 활용하길 바라며 올해부터 농식품부가 추진하고 있는 해외 인턴십을 통해 실무경험을 쌓는다면 향후 국제기구 정규직 진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