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정기 기자] “전기시험이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범위가 넓다는 것입니다. 전기의 넓은 범위 중 무엇을 공부해야 할지, 기초부분의 이해와 문제를 풀 수 있는 포인트가 무엇인지 합격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에듀윌 전기기능사 박민수 교수의 메시지다. 박민수 교수는 전기기능사 수험생들에게 요점의 암기와 이해로 흔들림없는 실력을 완성하라고 충고한다.


전기기능사는 전기로 인한 재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일정한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 하여금, 전기기기를 제작, 제조 조작, 운전, 보수 등 하도록 하는 자격이다. 전기기능사는 연간 1만명 이상 응시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술자격증 중 하나다.


2018년 다음 시험은 7월 7일부터 15일 필기시험이 준비돼 있다. 원서접수는 6월 2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이를 위해 에듀윌은 ‘2018년 대비 필기 집중합격반’을 론칭해 쉬운 이론 강의와 실전 문제풀이로 합격 완성을 이끈다. 특히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쉬운 강의로 필기 합격률 20%대를 통과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와 함께 ‘2018년 전기기능사’ 합격 필수 코스인 ‘실기 기초특강’도 운영한다. 전기기능사는 탄탄한 기초 실력이 있어야 강의 이해 및 실전 대비가 가능하며, 회로도/기계의 작동원리를 이해해야 한 번에 합격이 가능하므로, 실기 기초가 중요하다.


필기 합격생, 작업형 실기 학습 전 기본 역량을 키우고 싶은 수험생, 단기 실기 기초 마스터로 최종합격을 원하는 수험생이라면 반드시 들어야 할 과정이다.


이 과정은 기초 실력 향상에 최적화된 학습단계로, 오리엔테이션, 실기 도면 이해, 실기기자재 등의 학습방법을 제공한다. 특히 실제 시험에 사용되는 작업 기자재 사용법 및 원리 이해로 실기 고득점 달성의 기반을 확립시켜준다.


전기기능사 자격을 취득하면 발전소, 변전소, 전기공작물시설업체, 건설업체, 한국전력공사 및 일반사업체나 공장의 전기부서, 가정용 및 산업용 전기 생산업체, 부품제조업체 등에 취업해 전기와 관련된 제반시설의 관리 및 검사업무 보조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에듀윌은 전기 자격증 관련 학원, 온라인 강의, 교재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중이다. 노량진 인근 대방역 5분거리에 위치한 ‘에듀윌 전기기사 학원’에서는 오프라인 강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현장강의는 물론 예비수험생을 위해 전기기사 실기, 인강추천, 공부방법, 시험일정, 가답안, 필기난이도 등 다양한 1:1 컨설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