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운대 해수욕장이 6월 1일 개장한다.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무더워진 날씨에 오는 6월1일부터 전국 해수욕장이 차례로 개장한다.
해양수산부는 31일 전국 260개 해수욕장이 올해 여름 개장 시기를 확정하고 6월 1일부터 차례로 개장한다고 밝혔다.
전국 해수욕장 중 가장 빠른 개장은 6월 1일 개장하는 해운대·송정·송도해수욕장이다. 이어 △6월16일 대천 해수욕장 △6월23일 협재 해수욕장 △7월 21일 송이도 해수욕장이 개장한다. 특히 경상남도 창원의 광암 해수욕장은 지난 2002년 폐쇄 이후 16년 만인 오는 7월 7일 개장할 예정이다.
저녁 9시 이후까지 야간 개장하는 해수욕장은 51개소다. 경포, 주문진 등 강릉시 9개소와 낙산, 하조대 등 양양군 21개 해수욕장은 오전 6시부터 밤 12시까지 개장할 예정으로 하루 개장시간이 전국에서 가장 길다.
개장 기간 해수욕장에서는 △공군 블랙이글 에어쇼(강릉 경포) △모래조각 경연대회(태안 몽산포) △부산바다축제(부산 해운대) △울산조선해양축제(울산 일산) △국제불빛 축제(포항 영일대) 등 다채로운 행사도 펼쳐진다.
이외에도 콘서트, 가요제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조개, 오징어잡기 등 체험행사, 해변가에서 열리는 발리볼, 축구 등의 대회도 열려 해수욕장을 찾는 국민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해수부는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안전한 해수욕장 관리를 위한 점검에 나섰다. 지난 29일 지자체와 해경, 소방, 경찰 등 유관기관과 해수욕장 안전장비와 안전인력 운영 계획을 집중 점검하는 등 해수욕장 안전관리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관리해나갈 계획이다.
오정우 해수부 해양레저관광과장은 “올 여름 개장하는 260개 해수욕장은 각각의 개성과 특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잘 알려지지 않은 해수욕장을 찾아 호젓하게 휴가를 즐기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하다”라고 전했다.
전국 260개 해수욕장별 개장시간, 부대행사 등 자세한 사항은 해양수산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