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에프알(LOTTE GFR)로 새 출발⋯매출 1조 목표

▲ 롯데지에프알 CI.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롯데는 롯데쇼핑의 자회사인 엔씨에프(NCF)와 롯데백화점 패션 사업부문인 GF(글로벌패션) 사업부문을 통합해 ‘롯데지에프알(LOTTE GFR)’로 사명을 바꿔 패션 전문 회사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롯데쇼핑에 따르면, 엔씨에프는 31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명 변경 안건으로 롯데지에프알을 상정해 승인했다. ‘LOTTE GFR’은 ‘LOTTE Global Fashion Retail’의 약자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패션과 소매업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패션기업을 표방한다는 롯데의 의지가 담겨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 2005년부터 GF는 ‘겐조’, ‘소니아리키엘’ 등 해외 유명 브랜드와 ‘제라드다렐’, ‘꽁뜨와데꼬또니에’ 등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 그리고 핸드백, 아동복, 남성셔츠 등 총 12개의 브랜드를 전개해왔다. 이 가운데 롯데백화점 PB로 선보인 브랜드 ‘헤르본’ 을 제외하고는 모두 직수입 브랜드인 것이 특징이다.


엔씨에프는 2003년 설립돼 2010년 롯데쇼핑의 자회사로 편입됐으며 20~30대 여성 타겟의 영캐주얼 브랜드인 ‘나이스클랍(NICE CLAUP)’과 영컨템퍼포리 브랜드인 ‘티렌(THYREN)’ 등 자체 브랜드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롯데마트의 패션의류 PB인 테(TE)의 상품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지에프알은 이번 통합을 통해 ‘나이스클랍’, ‘티렌’의 인지도 높은 여성복 브랜드를 직접 운영해 온 엔씨에프의 패션 브랜드 운영 노하우와 유통업계 1위인 롯데백화점의 유통 노하우를 접목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패션 PB 개발, 해외 유명 브랜드 도입, 패션전문 기업 M&A 등을 적극 추진해 2022년까지 매출 1조 달성을 목표로 한다. 현재 두 조직의 총 매출 규모는 연간 2000억 수준으로 백화점, 아울렛 포함 총3 00여 매장을 운영 중이다.


설풍진 지에프알 대표이사는 “롯데백화점 GF사업부문과 엔씨에프가 통합하면서 유통 전문 기업과 패션 전문 기업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2022년까지 매출 1조 달성을 목표로 패션 PB 상품 개발, 해외 유명 브랜드 도입 및 패션전문기업 M&A 추진 등 국내외 패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