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정기 기자] 100세 시대가 대두하면서 학점은행제를 통해 국가자격증 및 학위를 취득하여 제 2의 인생을 계획하는 학습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대학교 이외에도 학위취득이 가능한 제도로, 고등학교 졸업자 혹은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정규과정보다 짧은 기간에 학점을 취득하여 학위 및 국가자격증을 빠르게 받을 수 있어 학벌과 나이를 막론하고, 많은 학습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해커스교육그룹의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위더스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학점은행제를 시작한 많은 학습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생 이벤트'를 오픈했다. 장학생 이벤트는 위더스에서 국가자격증 및 학위를 취득한 성적우수 장학생들을 축하하는 댓글이나 자신의 목표를 다짐하는 댓글을 달면 혜택을 증정하는 것으로 6월 26일(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위더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해커스톡 왕초보 영단어(PDF)가 제공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커피를, 3명에게는 BBQ 황금 올리브치킨 및 콜라를 증정할 예정이다.


위더스 관계자는 “많은 학습자들이 학점은행제를 통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의 후기를 보면서 의지를 다잡고, 독려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진행하게 되었다”며, “지금도 축하 및 목표 다짐 댓글이 끊이지 않고 올라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위더스에서는 6월 20일(수)에 개강하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경영/심리/교양 학위취득, 경찰행정학 과정의 수강료를 최대 75%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지도사의 경우 6월 20일(수) 개강반이 2018년 면접응시가 가능한 마지막 개강반으로, 이후 개강반부터는 2019년 12월에 면접 응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학습자들의 더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위더스원격평생교육원은 해커스교육그룹의 학점은행제 전문 교육기관으로, 2018년 교육부 평가인정을 통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평생교육사, 경영학 과정을 100% 인가 받은 원격평생교육원이다.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학습플래너의 1:1 밀착 관리를 비롯하여 100% 스마트폰 출석 가능, 효과적인 커리큘럼 등으로 수강생의 편의를 도모, 2017년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 평생교육/학점은행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장학생 이벤트 및 6월 20일(수) 개강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위더스원격평생교육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