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oo10, 펍 크림맥주 연출하는 서버기, 무드 연출하는 조명 등 제품 다양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이 중요시 되면서, 집에서 나만의 공간을 연출하고 가까운 지인들을 초대해 홈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집(Home)과 유희(Ludens)를 합성한 ‘홈 루덴스’, 머물다(Stay)와 휴가(Vaction)을 합친 스테이케이션 등 집이나 숙소에서 즐기는 여가 생활과 관련된 신조어까지 생겨나면서 장식, 조명, 먹거리 및 기타 제품 등 홈파티 관련 용품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에서는 집에서도 펍이나 바와 같은 분위기를 낼 수 있게 해주는 제품들이 눈에 띈다. ‘산토리 프리미엄 몰츠서버 핸디형’이나 ‘도시샤 실크 버블 맥주 서버’는 캔맥주에 연결해서 잔에 따르면 크림맥주의 거품을 만들어 준다. 보틀을 여러 개 연결해 다양한 종류의 술을 따라 마실 수 있는 ‘와인 디스펜서’도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파티에 은은한 무드를 더할 수 있는 조명 상품도 인기다. ‘채색 우주 프로젝터’는 필름을 연결해 채색 우주, 캐릭터 별하늘, 생일축하 등 5가지 종류의 영상 불빛으로 방 안을 가득 채울 수 있다. 샤오미 ‘Yeelight 스마트 촛불 무드등’은 1800K의 촛불과 비슷한 색온도로 눈을 편하게 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활기 넘치고 신나는 파티를 위한 블루투스 마이크도 Qoo10에서 만나볼 수 있다. ‘Q9 블루투스 마이크’는 고품질 스피커를 장착해 고음, 저음, 에코 등을 조절할 수 있고 마이크에 3중 레이어 필터망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대용량 초콜릿 믹스 버라이어티 파티팩 150개입’, ‘로이스 초콜릿’, ‘오키나와 섬고추 새우 센베이’ 등 파티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핑거푸드류의 제품들도 인기다.
G마켓 조명/인테리어 베스트 부문에서는 포인트로 장식할 수 있는 방향 제품인 ‘데일리콤마 디퓨저’, ‘아트피아 아로마 디퓨저’, ‘양키캔들 라지자 캔들워머 세트’ 등이 높은 순위에 랭크 돼 있다.
전문 셰프 수준의 요리를 손쉽게 집에서 선보일 수 있는 쿠킹 박스 제품도 다양하다. 비셰프는 ‘셰프가 직접 만드는 쿠킹박스 배달’ 서비스를 통해 셰프가 직접 준비한 반조리 상태의 쿠킹박스를 배달한다. 현대백화점도 지난 4월 강남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이송희 셰프와 함께 차돌버섯찜, 밀푀유나베 등 10개 종류의 ‘셰프박스’를 선보였다.
Qoo10 관계자는 “홈파티의 가장 큰 장점은 합리적인 가격에 내가 원하는 구성으로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는 것이다”라며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인해 쾌적하게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홈파티와 관련 제품의 인기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측된다”고 전했다.
김정기 기자
8709019@todaykorea.co.kr
통합뉴스룸/산업금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