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정기 기자] 사업지 인근 다수의 대형 개발호재로 인해 호평이 이어지면서 수요층 확대 시 입주시점 높은 프리미엄 형성을 기대할 수 있는 타운하우스 ‘용인 하이포레스트’의 분양이 속도를 내고 있다.


도심권의 프리미엄과 자연친화적 쾌적한 주거환경을 담아낸 현대인의 주거공간으로 상대적으로 월등히 높은 토지공시지가와 건폐율을 지닌 가운데 저렴한 분양가가 책정돼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용인 하이포레스트는 보라택지개발지구 사업 중 마지막으로 남은 블록형 단독주택용지인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에서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다.


단지는 총 53세대 규모의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3층 구조의 ▶A타입(43PY)은 30~40대부부와 자녀, 3세대 가족에 적합하며 별도의 다락방이 포함된 2층 구조의 ▶B타입(35PY)은 은퇴 시니어, 별도의 다락방이 포함된 2층 구조의 ▶C타입(38PY)은 싱글족, 영유아를 둔 20~30대 부부에게 선호될 것으로 보인다.


타운하우스는 현대인의 생활 패턴에 맞춘 전원주택으로 여겨지며 힐링의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그 동안 상당 수의 타운하우스가 도심의 혜택을 벗어난 지역에 주로 공급돼 전원생활의 안식처로서의 역할만을 수행할 수 있었다. 생활 편의시설과 도심 접근성이 떨어지는 입지에 들어섰던 타운하우스의 미분양 사태가 빚어진 것도 이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도심과 자연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고품격 주거시설 용인 하이포레스트에 많은 시선이 향하고 있다. 보라지구 중심 상권과 인접한 이 타운하우스는 우수한 도심의 생활 인프라 이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용인 개발호재와 사통팔달의 교통망, 쾌적한 주거환경, 입주 후 시세 상승에 대한 전망 등이 프리미엄으로 지목된다.


기흥, 영통, 광교, 흥덕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는 용인 핵심 입지를 선점한 용인 하이포레스트는 체계적인 도시 계획 하에 건설되는 택지지구에 지정된 부지에 들어서 도보권 내에서 이미 구축돼 있는 기존의 우수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소규모 소비형 상업시설과 기흥역AK백화점(예정), 이마트, 코스트코 등의 대형상업시설을 비롯해 롯데시네마, 메가박스DriveM, 경기도박물관, 한국민속촌 등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으로 기흥역세권 도시개발구역 및 이케아, 롯데아울렛, 용인아트투어랜드 등의 개발로 생활여건 향상이 예상돼 주거 만족도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단지 가까이에 나곡초ㆍ중학교가 위치해 있고 반경 1km내로 나산초등학교, 보라중ㆍ고등학교 및 강남대학교, 루터대학교, 경희대학교, 용인대학교, 아주대학교 등이 위치한 우수한 교육환경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단지와 인접한 다수의 근린공원과 인근 레스피아 호수공원은 입주민들의 여가와 휴식의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수의 아파트와 함께 주거클러스터를 형성하는 용인 하이포레스트는 남쪽은 보라산과 인접해 전원도시와 같은 그린뷰를 누릴 수 있으며 북쪽은 아파트의 시티 뷰가 연출된다. 도심 속 전원생활이 가능한 최적의 입지에 들어서는 친환경 서울 근교형 도심전원 단독주택으로 맞춤형 설계를 통해 개개인 취향에 맞춰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용인 하이포레스트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단지 주변에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분당수서간 도시화 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서울, 분당, 수원 등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광역 철도 GTX가 신설 예정으로 향후 GTX개발계획(2016~2021년)에 따라 개통 시 용인(구성역)에서 삼성역까지 10분대면 닿을 수 있다. 또한 도보 5분 거리에 다수의 버스노선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도 용이하다.


현재 사업지 인근에서 기흥 역세권 도시개발구역이 개발 중으로 기흥 첨단산업단지, 오토허브관광단지, 아트투어랜드, 의학 바이오 복합단지 등 다수의 개발구역이 계획 또는 진행 중으로 가망 수요층이 늘어나는 가운데 추후 생활 인프라 확충에 따른 주거 편의성의 전반적인 상승이 예상되고 있다. 여기에 사업지 주변에 위치한 골프장, 대학교, 삼성직원 등 풍부한 기 수요층과 오토허브밸리, 첨단산업단지, 일양히포 등 추가적으로 많은 신규 수요층도 품고 있다.


가구별 완전 분리를 통해 프라이버시를 강화하고 개별 정원까지 제공되는 용인 하이포레스트는 토지를 분양하는 과정에서 시공사와 연계, 고객이 직접 설계과정부터 인테리어까지 선택할 수 있다. 토지 개별 필지 분할-토지 계약(소유권 이전)-시공사 선정-시공 계약-책임 준공 순으로 진행되며 토지계약 전 시공사를 선정하므로 도면 설계 시 참여 및 의견 반영이 가능하다. 계약조건을 비롯해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