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당 의원들이 단체로 무릎을 끓었다.

▲ 홍준표 전 대표가 당내 의원들을 비난했다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 17일 더불어민주당의 김현 대변인은 오전 현안 브리핑을 통해 자유한국당의 사과문을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이 반성문을 쓴 지 하루 만에 홍준표 전 대표가 거친 표현으로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문제점을 세세히 공격함으로써 자중지란에 빠졌다"며 "자유한국당의 반성문이라고 하는 것도 구체성이 떨어지는 모호한 표현으로 점철된, 진정성이 결여된 반성문이었다"며 자유한국당을 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이 지금 반성하고 개선할 것은 첫 번째로 문재인 정부 1년 동안 사사건건 발목잡기에만 치중했던 모습이며, 문재인 정부의 한반도 평화 조성에 대해 무책임한 반대를 일삼고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지속적으로 색깔론과 마녀사냥에만 몰두했던 점을 반성해야 한다"고 꾸짖었다.

또한 "최저임금 도입, 추경 등에서 드러났듯이 민생, 경제, 일자리 등 민생 정책까지도 이유 없는 반대를 해왔던 것이다. 그런데 그런 구체적 반성과 쇄신 없이 막연한 할리우드 액션과 ‘그 밥에 그 나물’격인 단편적 인적 쇄신의 모습만 보여주고 있다"며 국민앞에 제대로 된 사과를 촉구했다.

특히 " ‘위장 반성쇼’라는 게 스스로도 못마땅했는지, 홍준표 전 대표는 특유의 페이스북 정치를 통해 자유한국당 의원들에게 경험했던 실망스런 모습에 대해 노골적으로 공격하고 나섰다. 국민 입장에서는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모습이다"며 "자유한국당은 지금 모호한 반성문을 읽을 것이 아니라, 이제라도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에 대한 협력과 더불어민주당의 국회 운영에 대한 원만한 대화와 합의를 약속해야 한다"며 자유한국당이 제대로 된 모습으로 국회일정에 나서주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