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정기 기자] 배후수요가 풍부한 입지에 들어서는 오피스텔은 흥행불패 투자처로 손꼽힌다. 단지 인근에 관공서, 기업, 산업단지 등이 위치한 경우 직주근접을 누리기 위한 임대수요가 끊이지 않는 것.


최근 직주근접성을 갖춘 주거공간에 대한 선호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시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트랜드에 따라 출퇴근 시간이 경쟁력이 됐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관공서, 기업체 인근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직주근접성을 누릴 수 있어 관련 종사자들의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는 편”이라며 “또 1~2인 가구의 증가로 소형 주거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어 투자자들의 눈길이 오피스텔로 쏠리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배후수요가 풍부한 오피스텔은 부동산 시장에서 블루칩으로 떠오른다. 지난 3월 분양한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는 광교테크노밸리, 광교법조타운, 컨벤션센터, 삼성디지털시티, 경기도신청사, 흥덕IT밸리, CJ블로썸파크 등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어 최고 청약 경쟁률 26대 1을 기록했다.


배후수요를 갖춘 오피스텔은 매매가도 상승세를 보인다. 실제 부동산114에 따르면, 다수의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고 있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에 위치한 오피스텔들은 올해 4월 3.3㎡ 당 평균 1,741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2016년에 비해 8% 가량 상승한 가격이다. 일례로 성수동 2가에 위치한 ‘성원상떼뷰’의 전용면적 49㎡ 매매가는 작년 4월 1억 3천 만원 선이었지만, 일년 새 1천 만원의 웃돈이 붙어 올해 4월 1억 4천만원 선으로 거래되고 있다.


이에 춘천시에 공급되는 ‘소양강 리버파크뷰’는 두터운 배후수요를 품은 입지에 조성돼 각광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 강원도청, 춘천시청, 춘천교대, 강원대, 강원대학병원 등을 비롯한 대학, 공기업이 위치해 약 3만 9천여 명 수준의 가용수요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또한 도시첨단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배후수요 증가도 눈 여겨 볼만 하다.


춘천 권역 중 타 지역 대비 오피스텔이 희소한 입지에 조성되는 점도 호재로 작용한다. 춘천시는 전체 세대의 절반 이상이 1·2인 가구이며 그 수도 점차 증가하고 있어 ‘소양강 리버파크뷰’가 더욱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단지는 소양강과 인접해 리버뷰를 갖춘 랜드마크급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또한 봉의산, 석사동공원, 춘천대첩기념평화공원 등 자연환경과 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투자가치를 높였다.


다채로운 교통망도 누릴 수 있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춘천역(경춘선)이 위치해 있으며 이를 통해 용산역까지 약 1시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 동서고속철도(2025년 개통예정)를 이용하면 속초까지 20분 내외로 접근할 수 있을 전망이다. 더불어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버스 10개 노선이 위치해 대중교통망도 우수하며 춘천고속버스터미널, 70번 지방도, 춘천IC를 통해 시내외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다양한 인프라가 위치하고 있으며 개발호재도 이어지고 있다. 농협하나로마트, CGV,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이 인접해 있다. 또, 근화초, 중앙초, 춘천초중, 성수고, 춘천고, 한림대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뿐만 아니라 개발호재도 잇따르고 있다. 우선 기존 4차선인 단지 전면도로도 6차선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또한 소양동, 근화동 일대 도시재생사업 추진으로 소양관광문화마을, 캠프 페이지 공원, 레고랜드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에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설계도 적용된다. 2.4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중문슬라이딩 도어(일부 세대)로 1.5룸을 2룸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역 냉난방 공급으로 별도 실외기실이 없어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도 특장점이다. 또 매립형 냉난방기와 공기청정 기능을 갖춘 전동 빨래 건조대로 생활편의를 더했다. 이 밖에도 무인택배 시스템과 피트니스 센터가 마련될 예정으로 쾌적한 환경이 기대된다.


‘소양강 리버파크뷰’는 강원도 춘천시 소양로1가에 지하 6층~지상 20층, 1개동, 오피스텔 총 416세대와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19~39㎡으로 구성된다.


단지의 모델하우스는 춘천시 동내면 거두리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