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영길 기자]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사실 다이어트는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필수가 되었을 만큼 현대사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적인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다.


현대인들이 다이어트에 꾸준한 관심을 보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불규칙한 생활패턴, 실내활동 증가에 따른 운동 부족이 가장 큰 이유이다. 체중이 증가하게 되면 외적인 모습이 변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작용에 노출될 우려가 있다.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식단조절 다이어트 방법이 대두되고 있는데 대부분 극단적으로 음식량을 줄이는 방법을 택하게 된다. 하지만 위와 같은 다이어트 방법은 장기적으로 실천하기 어려우며, 영양불균형을 초래해 요요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 같은 이유로 몸에 무리를 주는 다이어트 방법 대신 ‘건강하게 살빼기’라는 최근 트랜드에 부합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칼로바이가 주목받고 있다.


칼로바이는 굶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건강기능식품 제조•유통 회사 ㈜에이플네이처의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다이어트를 돕고 있다.


대표적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칼로바이 플러스업, 체지방 감소와 더불어 스트레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안티스트레스 나이트 슬림케어, 체지방 감소와 장건강을 동시에 관리가 가능한 프로바이오 퍼펙트컷 다이어트 등의 알약형태의 다이어트 보조제가 있다.


이밖에도 체중조절용 다이어트 쉐이크 다밀, 저칼로리 간식 워터젤리, 단백질쉐이크 파워쉐이크 등 목적에 맞는 다양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며 다이어트 폭을 넓혀주고 있다.


칼로바이 관계자는 다이어트의 공신력이 높아지는 만큼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