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정기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자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인강 수강료 및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간호장학생’을 입력하면 된다. 평소 병원코디네이터 하는일이나 월급, 취업 등에 관심을 갖고 있었거나 병원코디네이터 학원, 국비지원 학원을 통해 자격증 취득을 고민했던 이들이라면 비용 부담없이 참여해볼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해당 교육원이 제공하는 병원코디네이터 인강을 활용해 독학으로 병원코디네이터시험을 준비해볼 수 있다.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교육과정으로는 병원코디네이터 개론부터 이미지메이킹, 퍼스널 컬러, 퍼스널컬러 메이크업, 환자의 진료정보 파악, 커뮤니케이션 비법, 고객접점의 이해 및 실전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성형외과나 병원서비스,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로써 필요한 역량, 실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특히 해당 교육원의 모든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현재 병원상담실장, 실버건강지도사 등으로 재직하고 있는 이들도 시간 부담 없이 개인의 스펙 향상을 위해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교육원 측 설명이다.


아울러 한국장학진흥원은 실버병원코디네이터, 서비스매니저 등을 포함한 총 100종의 자격증 교육과정 및 시험응시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100종의 자격증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 후 이력서 기재, 관련 기관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와 관련된 병원행정관리사, 병원진료접수매니저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간호조무사의 경우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서 자격증 취득정보를 제공하고, 매년 보수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수험생들의 정보 공유 창고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평소 간호조무사, 병원코디네이터 등에 관심을 갖고 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이나 널스잡, 메디잡 등을 통해 병원코디네이터 구인, 연봉 정보를 눈여겨보고 있었다면, 비용 부담없이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교육과정을 학습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가 도움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