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신세계·갤러리아 29일부터 동시 시작!

▲ 갤러리아백화점 여름 정기 세일 포스터. (포스터=갤러리아백화점 제공)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주요 백화점들이 다양한 콘셉트로 여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백화점 등은 오는 29일부터 일제히 행사를 시작한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17일간 전국 15개 점포에서 ‘여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세일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700여개로, 예년과 비슷한 수준이며 할인율은 10%에서 최대 30%다. 특히, 시원한 냉감 소재를 사용한 의류·침구 상품의 물량을 작년보다 20% 이상 늘렸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평년보다 높은 기온으로 냉감 소재를 사용한 상품들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어 관련 물량을 전년보다 20%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남성패션, 바캉스용 상품, 운동복 브랜드 등을 대상으로 각 점포별 대형 행사도 진행한다. 압구정본점은 다음달 1일까지 5층 대행사장에서 ‘남성패션 시즌오프 대전’을 연다. 폴로·빈폴·헤지스 등 1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봄·여름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해 선보인다.


판교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바캉스 잡화·트래블 상품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쌤소나이트·트래블메이트·락포트 등 20여 개 브랜드의 가방·샌들·선글라스·잡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아울러 전국 15개 점포 식품관에선 세일 기간 정육·청과·견과 등 100여 개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여름 제철식품 상품전’도 진행한다. 찰옥수수(5개)를 30% 할인 판매하고 제천 유기농 닭은 20% 할인 판매한다. 꼬마대추토마토(400g)·천도복숭아(5입)·청포도(1송이) 등은 당일 판매가에서 각각 2000원씩 할인 판매한다.


▲ 신세계백화점은 1만원 '후레쉬 럭키박스'를 앞세웠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1만원 ‘후레쉬 럭키박스’를 앞세워 올 여름 최대 소비특수를 노린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여름 정기세일을 맞이해 삼성카드와 손잡고 ‘홀가분 푸드마켓’을 기획해 인기 식품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고객 몰이에 나선다.


‘만원의 행복’으로 불리는 럭키박스는 4만원 상당의 수입 과자와 음료수, 피코크 등 6가지에 달하는 인기 상품을 단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에 더해 신세계백화점 전 점의 식품매장에서는 ‘홀가분 푸드마켓’을 열고 안성맞춤 한우, 조선호텔 김치, 수협 중앙회 등 인기 식품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30%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전복, 복숭아, 유정란, 삼겹살, 한우 등 10대 바캉스 인기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박순민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은 “움츠렸던 소비 심리가 여름 휴가 준비로 점차 깨어나는 가운데 식품 장르 대형행사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진 배치해 세일 수요 선점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특히 삼성카드와의 협업, 청정 가전 특가 기획전 등 오직 신세계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바캉스 여행 필수품들을 할인 판매하는 ‘놓치지 말아야 할 7개 상품점’을 진행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빈치스 비타도트백 △세라 여성 샌들 △시슬리 원피스 △메트로시티 쥴란 팔지 △칼린백 △인아트 4인 식탁 등을 50~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11층 식당가 에서는 ‘맛있는 바캉스’란 테마로 두레 삼계탕, 미스트 냉라면 등 6가지 여름메뉴를 1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천안 센터시티에서는 △쟈딕앤볼테르 원피스 △라움에디션 핏플랍 샌들 △노스페이스화이트레벨 레쉬가드 등을 선정했으며 평소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발리의 ‘카타마마 리조트’ 2인 3박 스위트룸 숙박권 경품이 눈길을 끈다. 카타마마 리조츠는 발리 스미냑의 랜드마크 중 한곳인 포테이토 헤드 비치클럽에서 직접 운영하는 리조트로 인도네시아 최고 건축가인 안드라 마틴이 직접 디자인해 인도네시아 전통의 멋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 지난 22일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고객들이 선글라스를 고르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