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도훈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요양보호사 관련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실버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참여 수강생 중 장학혜택 대상자에게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요양보호사 관련 요양병원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 콘텐츠 수강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장학진흥원 측에 따르면 해당 이벤트는 실버 서비스 분야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학과, 국비지원 학원 등에서 관련 교육 과정을 학습하고자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장학생은 해당 과정을 통해 요양보호기술을 비롯한 요양보호 대상자와의 의사소통 기법, 업무기록 및 보고 방법까지 요양병원관리사 실무 전반에 관한 교육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요양보호시설은 물론, 간병인협회나 관련 시설 및 기관에 취업이 용이한 노후설계지도사, 노인 교육지도사∙심리상담사, 실버 병원코디네이터∙건강지도사 포함 총 100종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아울러 교육과정 수료 후에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해당 교육기관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