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도훈 기자] 남북정상회담, 미북정상회담 이후 한반도 상호 경제협력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휴전선 인근 접경지역 부동산에 대한 관심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철원은 정부의 평화도시건설 발표에 따라 토지개발에 활기를 띠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으로 꼽힌다.


지난 2일 취임식을 가진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민선7기 강원 도정비전을 발표하며 '평화와 번영 강원시대'를 열 것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철원이 남북 통일도시의 최중심 지역으로서 그 역할 비중에 대한 기대감 역시 커지고 있다. 특히 춘천~철원~원산간 중앙고속도로 연장이 본격 추진될 예정인 가운데 남북평화경제모델 핵심으로 철원 가치가 급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최근 철원일대에는 개발붐이 일고 있다. 민·관 공동 80여만평 종합 리조트 개발계획 수립 및 서울ㆍ의정부ㆍ양주ㆍ동두천ㆍ연천ㆍ철원을 잇는 자동차전용도로 개통(2020년 예정)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지포리 일원에 들어설 '신철원 일진 에덴뷰'는 이러한 철원개발호재에 힘입어 최근 실거주 수요층 및 투자자들에게 집중조명을 받고 있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다. 지역주택조합 조합원을 모집 중이며 최적의 입지조건, 지역 개발호재에 따른 부동산 시장가 상승 등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철원 일진 에덴뷰 건설사는 '일진건설산업(주)'이 맡았다. 일산건설산업은 지난 20여년간 토목 및 건축, SOC사업, 산업환경설비공사, 주택공사 등 핵심사업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이다.


신철원 일진 에덴뷰 단지규모는 대지면적 6,899㎡, 연면적 14,946.67㎡, 3개동 116세대(지하 1층~지상 15층)로 이뤄져 있다. 전용면적은 74㎡ 31세대, 84㎡ 85세대를 갖췄다. 중소형 평형대로 이뤄져 있어 실거주를 희망하는 수요층에게 눈도장을 받고 있다.


단지는 접경지역에 위치해 있지만 뛰어난 교통환경으로 수도권 접근성이 용이하다. 경기도 포천으로 연결되는 43번 국도와 접하고 있어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포천~세종간 신규고속도로 건설로 인해 수도권 및 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에서 500m 거리에 시외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신철원 일진 에덴뷰 주변에는 철원군청부터 읍사무소, 경찰서, 법원, 금융기관, 마트, 보건소 및 병원 등 행정시설과 편의시설이 집중되어있다. 또한 도보거리에 신철원 초·중·고교 등 관내 최다 학급의 학교가 자리해 자녀를 둔 실거주층의 편의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교육청, 도서관 등 교육관련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췄다.


청정자연을 배경으로 한 웰빙라이프도 가능하다. 단지는 한탄강, 명성산, 삼부연폭포 등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둘러싸여있다.


우수한 주거환경도 눈길을 끈다. 전 세대에 채광성이 우수한 남향위주 4베이 설계가 적용됐다. 전평형 4Bay 맞통풍 판상형 구조로 개방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 아울러 도심이 내려다 보이는 탁 트인 조망권도 자랑한다. 통풍과 자연로를 고려한 과학적인 동선 설계로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제공한다.


실내에는 주부 만족도를 높이는 풍부한 수납공간과 서재, 취미방, 맘스룸 등 다양한 용도로 연출이 가능한 멀티룸이 구축돼 있다. 홈오토메이션 시스템, 일괄소등시스템, 주방액정TV, 실용성 높은 'ㄷ'자형주방, 디지털도어록, 시스템 에어컨(선택사항), 주차관제 시스템등 스마트한 주거환경을 갖춘 것도 매력적이다. 이외에 단열·방음 효과가 우수한 2중 시스템창호를 적용하여 실내 온기를 장시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단지 내에는 쾌적한 입주환경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단지내 도서관도 마련된다.


신철원 일진 에덴뷰 분양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토지를 직접 매입해 건축하는 방식인 만큼 시행사 이윤, 토지 금융비용 등 각종 부대비용이 절감되어 최대 30% 가량 저렴한 분양단가로 공급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특히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분양 시 토지 확보가 매우 중요한데 신철원 일진 에덴뷰는 이미 토지를 100% 확보해 둔 상태에서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기 때문에 투자금 손실에 대한 우려를 원천 차단한 것이 핵심"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철원 일진 에덴뷰는 올해 안으로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0년 12월까지 완공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