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도훈 기자] 모공의 크기와 개수는 선천적인 요인이 크다. 특히, 모공 크기는 피부타입과 연관이 있는데 피지분비가 왕성한 지성피부나 수분부족 지성 피부 타입은 선천적으로 모공의 크기가 넓을 수 밖에 없다. 또, 건조한 피부인 건성 피부는 유, 수분 밸런스가 맞지 않아 피부탄력이 떨어져 피부노화현상이 쉽게 나타나고 모공탄력이 저하되기에 적절한 피부 유, 수분도 관리가 필요하다.


찬물 세수를 하면 모공을 좁히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속설이 있지만 이는 일시적인 효과일 뿐 영구적으로 모공의 크기를 변화시키는 것은 아니다.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로 꽉 찬 모공 속 관리를 위해서는 딥클렌징 제품이나 스크럽 제품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없애고, 모공 클렌징 브러쉬로 마무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 여름이 다가오면서 넓어지는 모공으로 인해 뷰티족 사이에서 모공 축소를 위한 피부관리기가 화제다. 특히 안티에이징 및 모공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는 뷰티디바이스들이 시중에 많이 판매하기 시작하면 각종 피부관리 관련 뷰티디바이스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 중, 플라즈마(플라스마)를 이용한 뷰티디바이스가 여러 뷰티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어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플라즈마(플라스마)는 기체, 액체, 고체 이외의 이온화된 기체상태로 제4의 물질이라 불리며 흔히 나타나는 자연형태로는 번개, 천둥, 오로라의 빛이 있다. 피부 친수성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다양한 안티에이징 관리뿐만 아니라 피부탄력 및 보습, 피부톤, 피부결 개선, 건조에 의한 가려움증 완화, 모공 속 노폐물 관리 등에 매우 효과적이다.


이러한 플라즈마(플라스마)를 이용한 홈케어 피부관리기 ‘플라베네(PLABENE)’는 기체에 전기장을 인가하여 플라즈마(플라스마)를 생성시키고 이 때 발생된 중성종 및 전자들을 통해 모공 속 세균을 살균하고 모공 속 이물질을 제거해 모공관리 및 안티에이징 관리에 많은 도움을 준다.


‘플라베네(PLABENE)’는 이미 한국피부과학임상시험에서 피부임상과학테스트를 완료해 진피치밀도, 속탄력, 팔자주름, 피부톤, 피부결 등의 피부 개선 효과를 측정해 제품력을 확인했으며, SBS, KBS, MBC 3사 지상파와 여러 종편 프로그램을 통해 실사용자들의 만족스런 후기가 공개되어 크게 사랑받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