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경기도 홈페이지)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경기도청 공무원들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전원 명찰 패용’에 반발하고 나섰다.
경기도청공무원노동조합은 8일 이재명 지사의 전 직원 명찰패용 지시에 대해 도지사, 비서실장, 관련부서 등에 강력히 항의해 재검토 결정을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노조에 따르면 이 지사는 지난 5일 경기도청 전 직원에게 “명찰을 달라”고 지시했다. 이후 총무과는 기존 목거리 형태의 공무원증과 별개로 가슴에 다는 신규 명찰 제작을 계획했다.

이에 반발한 노조 측은 다음날 정책결정권자 등에게 문자, 유선, 대면 항의를 통해 항의의 뜻을 보냈다.

노조는 “기존 공무원증이 있음에도 새로운 명찰을 제작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라며 “신규명찰 제작 시 예산낭비 우려가 있다”고 주장했다.

또 “경기도청은 광역지자체로 대민업무보다 정책업무를 주로 수행하기 때문에 명찰 패용이 꼭 필요하지 않다”며 반대 의사를 개진했고 8일 총무과로부터 명찰 제작 보류 결정을 통보받았다.

이와 관련해 노조 관계자는 “아마 이 지사가 공무원들의 이름을 익히려고 그런 지시를 한 것 같다”라며 “공무원들에게 공무원증 부착 의무가 있는 만큼 공무원증을 잘 매고 다니지 않는 일부 도청 공무원들에게 공무원증을 잘 매고 다니자고 권고했다”라고 설명했다.

키워드

#경기도 #이재명 #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