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시대의 필수 역량으로 손꼽히는 코딩


[투데이코리아=김도훈 기자] 한국코딩아카데미(한코아)는 코딩교육 활성화를 위해 융합코딩교육 프로그램을 일부 체험할 수 있는 융합코딩지도사 체험단 3기를 모집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코딩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로봇, 드론 등 주요 4차산업 분야의 필수적인 요소로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처리과정(알고리즘)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바꾸어주는 과정이다.


코딩을 배움으로써 복잡한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컴퓨팅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고, 문제해결력은 물론 창의력까지 키울 수 있다.


정부에서도 초, 중, 고등학교에서 코딩교육 의무화를 실시하면서 현직 교사, 방과후강사, 학부모들 사이에서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코딩교육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같이 대두되고 있는 유망직업이 바로 방과후코딩강사이다. 이에 따라 제 2의 학교라고 불리는 방과후학교에서 코딩교실의 인기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소수의 학교에서는 개설되기만 하면 정원이 넘쳐 추첨을 할 정도로 코딩교육을 받고자 하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2019년도 유망한 직업으로 꼽히는 직업 중 하나가 코딩강사이기 때문에 코딩강사가 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코딩자격증 취득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하지만 많은 코딩강사 교육원들이 있지만 실질적으로 방과후에 적용가능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지 않아 배우고서도 강사로 활동하지 못하거나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해 피해를 보는 수강생들이 늘고 있다.




한국코딩아카데미에서는 교과와 코딩을 융합한 융합코딩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제 방과후 코딩교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커리큘럼과 교재, 교구를 제공하고 교육까지 진행하고 있다.


한코아는 체험단에 참석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정규 융합코딩지도사 과정 수강료 할인혜택과 추첨을 통해 스크래치코딩과 엔트리 교육과정 무료수강권을 제공한다.


융합코딩과정도 체험하고 수강비 할인, 무료수강권 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번 융합코딩 체험단은 7월 2일(월)부터 7월 10일(화)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코딩아카데미(한코아)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