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모커리한방병원 김기옥 병원장

[투데이코리아=김영길 기자] 퇴행성질환 중 하나인 척추관협착증은 퇴행성 척추 질환 중에서도 치료가 어려운 질환 중 하나다. 척추관협착증이란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척추 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오랫동안 압력을 받아 퇴행이 되어 근육과 인대가 올바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척추관 내의 인대가 비정상적으로 부풀어 척추관의 공간이 좁아져 신경을 압박하고 이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질환을 말한다.


척추관협찹증은 허리통증은 물론이고, 신경이 압박 당해 순환을 막으면서 엉덩이 및 허벅지 등이 저리거나 얼얼한 증상들이 함께 동반된다. 이러한 증상들이 악화되면 통증으로 인해 걷기조차 힘들고, 최악의 경우 하지마비, 그에 따른 대소변 장애까지 발생되기도 한다. 때문에 허리통증이 지속되거나 불편한 증상이 오래간다면 신속하게 척추전문병원으로 내원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척추관협착증과 같은 중증 척추질환은 척추에 대해서 잘 알고 전문적인 치료가 가능한 척추전문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이런 가운데 강남모커리한방병원의 김기옥 병원장은 “척추관협착증의 주요 치료방법으로 '수술'을 떠올리지만 대소변장애를 동반하는 마미증후군과 같은 특별하고 예외적인 경우가 아니라면, 척추전문병원에서 정확한 검사를 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비수술치료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강남모커리한방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한방 척추전문병원으로 비수술중심 치료를 진행하는 곳이다. 척추전문병원이란 보건복지부의 엄격한 전문병원 심사 통과는 물론이고 까다로운 의료기관 인증 단계를 모두 통과해야만 지정되는 것으로 이는 서울시 내에 있는 수 많은 병원 중 단 5곳만이 지정되었다.


척추관협착증은 중증 척추질환인만큼 전문적이고 고난이도적 치료가 필요한데, 현재 척추전문병원 강남모커리한방병원에서는 비수술중심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척추전문병원을 선택할 때 정확한 검사가 가능한지도 확인해야 할 사항 중 하나인데 모커리한방병원은 정확한 검사를 통해 퇴행이 어디에 얼만큼 진행되었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모커리한방병원은 정확한 검사를 바탕으로 획일화된 치료가 아닌 환자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1:1 맞춤 척추관협착증 치료법을 적용하고 있다. 환자의 통증과 퇴행의 정도, 직업과 생활환경 여부 등 다양한 요소를 파악하여 그에 따른 치료를 진행한다. 비수술중심치료는 약침요법과 추나요법 등으로 이루어지며 더불어 바른 생활습관과 운동법까지 교육하고 있다.


한편, 강남모커리한방병원을 비롯하여 9개의 모커리 네트워크는 수도권 곳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가까운 곳으로 내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