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도훈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간호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성형외과 병원서비스, 국제의료관광 등의 병원코디네이터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본 이벤트를 통해 교육적 혜택을 지원할 방침이라는 게 한국장학진흥원의 설명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해당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이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국비지원 학원 못지 않은 차별화된 교육노하우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병원코디네이터가 하는 일인 환자 진료정보 파악, 의료서비스 진행 단계별 컨설팅,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등을 교육한다.


해당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은 독학을 통해 본 자격증을 취득하고 널스잡, 메디잡 등에서 병원코디네이터의 월급, 연봉 등을 알아본 후 관련 구인기관으로 취업하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초점을 두고 있다. 이에 초보자도 강의를 보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단계별 교육이 진행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학원 등에서 공부해 많이 취득하고 있으며, 병원 내 행정관리사, 서비스매니저, 상담실장, 진료접수매니저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특히 간호조무사 자격증의 경우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서 취득 관련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하고 매년 보수교육을 실시해, 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과 함께 우수한 정보공유 창고의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추세를 고려해 취업을 목표로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하길 원한다면 본 이벤트에 참여해 무료 교육혜택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독학에 활용하기 좋은 교안파일과 시험기출예상문제 역시 무상으로 받아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실버 병원코디네이터/건강지도사 등 총 100종 자격증 온라인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도 지원받는다. 또한 교육과정을 이수할 경우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하는 게 가능하다. 이곳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시험에 합격해 발급받으면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