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 구두, 핸드백 등 임직원 ‘성공취업 물품’ 100여 점 기증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는 8월 31일 여성 구직자들에게 희망을 심어줄 ‘성공취업 물품’을 임직원들로부터 기증받아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했다.

이날 모인 기증품은 총 100여 점으로 정장, 구두, 핸드백, 도서 등 임직원들의 면접이나 사회생활에 실제 도움을 주었던 것들이 주를 이루었다. 이외에도 기증품에 얽힌 사연과 희망메시지를 담은 모자, CD, 시계 등 다양한 물품들이 기증되었다.

이번에 모인 물품은 오는 9월 7일과 8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06 여성 취업∙창업∙기업박람회’에서 ‘성공취업 물품나눔’ 행사를 통해 전시, 판매될 예정이다. 수익금은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 모자가정에 전달된다.

이번 물품나눔 행사에 동참한 커리어 김민희 사원(여,25)은 “저희 엄마가 처녀시절 직장생활을 하며 쓰던 핸드백을 제가 물려 받았고, 저 또한 이 핸드백을 가지고 면접을 봤다”며 “앞으로 어느 분이 사용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핸드백이 취업하는데 행운을 가져다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스크 팩을 기증한 문지영 대리(여,29)는 “저희 언니와 저는 면접 보기 전날 항상 이 마스크 팩을 사용해 합격했다”며 “박람회에 참여하는 모든 여성 구직자들도 마스크 팩을 하면 꼭 합격할 것”이라고 희망메시지를 전했다.

커리어 김기태 대표는 “이번 물품나눔은 여성 구직자들뿐 아니라, 어려운 모자가정에도 희망을 전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행사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여성인력에게 취업창업 관련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취업난을 극복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범 기자 kim@diginews.com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