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일환 기자] 개인회생 진행중인 A씨는 회생신청하여 현재 개시결정만 나온 상황, 개인회생 변제 확인을 안 한탓에 개인회생 변제금을 한번에 200만원가량 납부해야 인가결정이 나오는 상황이다 .회생 신청한 지라 갑작스런 몫돈을 구할 길이 없던 차 개인회생개시결정대출을받아 해결 후 인가결정이 날수 있었다.

가계부채가 악화되면서 개인회생, 신용회복, 파산면책과 같은 채무조정으로 이어지는 확률 또한 증가하고 있다. 개인회생제도의경우,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3년에서 5년 동안 모두 변제해야 나머지 채무에 대해 면책이 된다. 따라서면책 전까지는 최저생계비로 살아야 해 힘든 생활을 피하기 어렵다. 하지만 채무조정후에도 급한 자금이필요할 수 있게 되는데 자금융통이 쉽지않다.


개인회생중대출 정식인가 업체, ‘머니홀릭’에서는 무료 1:1맞춤상담을 통해 개인회생대출 및 직장인신용대출, 전월세 담보대출 상품을 최적의 조건에 제시한다. 저금리 개인회생중대출사기 및 불법 수수료 피해사례가 늘어나는 요즘, 머니홀릭 관계자는 “정신인가업체에서꼼꼼한 상담 후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올해 최고금리인하 기존 27.9%에서 24%로 인하됨에 따라 새로운대출을 받아 갈아타기를 할 수 있다. 또한, 개인회생자대출상품의 경우 변제횟차에 따라 대출상품의 대출금리와 한도가 다르게 적용된다.


머니홀릭은 홈페이지와 카페운영을 통해 대출정보와 실제 후기를 비롯해 파산면책대출, 파산면책자대출, 전월세담보대출, 자동차담보대출, 신용회복대출, 신용회복중대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채무통합대출, 저금리대환대출, 공무원대출, 대기업대출, 교직원대출등 채무자에게 가장 적절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업체 관계자는 “개인회생대출은 직장인, 사업자, 주부를 대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직장인의 경우 3개월 이상의 재직기간과 소득부분을 증명해야 하고, 사업자는 3~6개월 이상의 사업장 운영기간과 매출 확인 증명이 확인돼야 한다”며, “주부는 인가 이후 주부대출 상품으로 진행 가능하며, 20회차 이상납부 완료 되면 중금리가 적용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