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일환 기자] 4대보험가입 되어있는 직장인 A씨는 재직기간 10년 연봉이 4000만원 가량이며, 개인회생 55회 납부한 상황 개인회 생중 급하게 쓴 대출금액이 2000만원 24% 가량 되는 상황에 추가자금을 알아보다가 머니홀릭에서 대환대출이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덕분에 대환대출을 이용하여 대환 및 추가자금까지 채무통합을 받아 3000만원 19%로 받을수 있었다.
이처럼 개인회생대출상품은 변제 회차에 따라 이율이 다르다. 또한 올해 2월 8일 기준으로 최고이자에 따른 기존 연 27.9%에서 연 24%로 금리인하가 되었지만, 아직도 갈아타기를 하지 않아 27.9%의 이율로 이용중인 개인회생자들이 많이 있다. 대출 선택 제한이라는 불리한 상황과 자금 마련의 절박성으로 인해 금리 비교와 같은 합리적인 행동을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머니홀릭은 금융사이자 전문 컨설팅업체이며 개인회생과 파산면책과 같은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한 금융소외자를 대상으로 상황에 맞는 적합한 대출상품 안내를 진행하고 있다. 이자를 여러 곳에 납부를 하면 자칫 이자 납입 일자를 놓쳐서 연체를 하거나 관리가 힘든데 이때 한곳으로 묶는 채무통합대출을 하여 관리가 용이해진다게 머니홀릭 측 설명이다.
개인회생후대출상품은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회생자대출은 크게 인가전 대출상품과 인가후대출, 면책후대출 회생신청 후 사건번호만 부여 받은 상황부터 대출이 가능하다. 또 개시결정공고, 인가결정공고까지 나온 이후에는 회생기간이 길수록 한도나 심사 조건이 완화되며 한도 또한 높아진다.
개인회생인가후대출은 인가결정공고까지 나온 사람들이 받을수 있으며 직장인, 사업자 ,주부가 대상이다. 변제금을 1회 이상 납부했을 시 이용할 수 있으며, 변제금 납부 횟수와 소득 및 직군 에따라 낮은 금리로 추가대출과 대환대출 진행이 수월하다. 개인회생중에도 채무통합, 저금리대환대출이 가능해 4대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나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 공기업, 교직원 등 안정적인 직업을 가졌을 경우에는 우대한도 및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또한, 개인회생변제금을 21회차 이상 납부 했다면 14.9%부터 낮은 금리로 적용 가능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24회 이상 납부하였을 경우에는 국민행복기금 개인회생 자성실상환자 대출이 4%의 낮은 금리로 가능하다. 최근에는 개인회생변제기간단축으로 인해 소급적용을 받으려면 개인회생미납이 없어야 하는데 개인회생미납대출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다.
개인회생 중 대출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업체를 잘 살펴보고 대법원 사이트에서 변제현황조회후 자신의 맞는 상품을 이용하다면면 지금보다는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머니홀릭 측은 조언했다. 개인회생대출 정식 인가 ‘머니홀릭’ 관계자는 “정식 업체를 통해 대출 금리 및 추가 대출에 대해 상담받는다면 개인의 상황에 맞는 적합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면서, “절박한 마음에 무작정 대출을 받거나 계획 없이 고금리의 상품을 이용하는 등의 행동을 자제하는 것도 중요하다” 고 말했다.
머니홀릭은 홈페이지와 카페를 통해 1:1 무료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대출후기와 대출정보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