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도훈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자 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 및 코딩지도사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본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빅데이터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장학지원 이벤트는 평소 빅데이터분석사나 코딩지도사가 되기 위해 이와 관련된 학과를 알아보거나 전문 학원 등에서 교육받길 희망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먼저 빅데이터전문가는 데이터들을 수집 및 분석하고, 통계를 내어 기업이익과 이윤을 극대화시키는 일을 하는 IT분야의 전문가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수익증대, 마케팅 활용, 연구개발 활성화 등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한다.


빅데이터전문가 교육 과정의 커리큘럼으로는 빅데이터분석가 및 데이터분석준전문가로서 알아야 하는 빅데이터에 관한 기본부터 R프로그램 설치하기, 기본 사용법, R프로그래밍, 프로그램 실행하기, 데이터의 구분/벡터의 생성, 데이터 불러오기 및 내용보기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이어 코딩교육지도사는 SW 코딩교육과 퍼실리테이션 기법 융합으로 초, 중, 고 학생들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소프트웨어로 구현하는 사고력,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 지도할 수 있는 전문가를 말한다.


코딩교육자격증 커리큘럼으로는 코딩강사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수강하기에 적합한 자격증 교육 과정으로, 코딩교육의 주요 사이트부터 스크래치 시작하기, 스크래치 익숙해지기, 코딩프로젝트, 코딩교육지도사 총정리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코딩교육지도사 자격증의 경우 코딩교육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본 과정을 수강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자격증 교육과정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이벤트에 당첨된 이들은 현재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제공되고 있는 총 100종의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