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해제’ 등 적극 협조… 특검, ‘정치권’ 겨냥 강경수사 시사

▲ 김경수 경남지사.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드루킹’ 김모(49)씨가 김경수(51) 경남지사와의 비밀 대화록이 담긴 USB를 허익범특검팀에 제출했다고 동아일보가 25일 보도했다. 이 USB의 존재는 경찰, 검찰도 몰랐던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의하면 USB 안에는 드루킹과 김 지사 간 ‘시그널’ 대화 내용이 담겨 있다. 시그널은 보안메신저 중 하나다. 드루킹이 대화록을 PC파일로 만들어 USB에 옮긴 건 경찰에 체포되기 이틀 전인 지난 3월19일이다. 그는 측근에게 이 USB를 잘 보관하도록 지시했다.


드루킹은 지난 18일 이 USB를 변호인을 통해 특검에 넘긴데 이어 직접 비밀번호를 풀어 파일을 여는 등 수사에 적극 협력하고 있다. 특검은 “더 이상 김 씨(드루킹) 협조는 필요 없다”며 정치권에 대한 강경수사 방침을 내비쳤다.


특검은 서울 서초구 사무실의 12~14층에 설치된 20여대의 워크스테이션(고성능 컴퓨터)를 가동시키면서 압수수색 과정에서 확보한 PC파일, 문서암호를 해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속수사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서 드루킹 최측은 도모(61) 변호사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가 법원에서 기각되자 댓글 조작 공범 혐의를 받는 ‘초뽀’ 김모 씨, ‘트렐로’ 강모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25일 청구했다.


지금까지 드루킹게이트 연루의혹을 받는 정치권 인사는 김경수 지사, 송인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 등이다. 자유한국당 등 야당은 ‘문재인 대통령 연루 의혹’까지 제기하고 있다. 여당은 드루킹게이트 연루 의혹을 받던 중 사망한 노회찬 정의당 의원 투신사건을 이유로 특검 중단을 요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