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위한 건강한 습관 ‘뉴트리플랜’



[투데이코리아=김신웅 기자]동원F&B는올해 펫푸드 관련 생산설비 투자 및 습식파우치, 펫밀크, 간식등 펫푸드 라인업 강화를 비롯해 영업, 마케팅 강화 등 본격 투자를 통해 펫푸드를 미래 신성장동력으로키워나간다. 펫푸드 분야에서 28년간 인정받은 품질과 기술력을통해 애묘용 습식캔 시장에서 국내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후, 지속적인투자와 카테고리 확대를 통해 오는 2020년까지 펫푸드 브랜드인 ‘뉴트리플랜’을 연매출 1천 억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1991년부터 28년간펫 선진국 일본시장에 수출, 비결은 특허보유한 ‘기술력’ 올해 국내시장 본격투자 통해 애묘용 습식캔 1위 목표

동원F&B는 1991년부터약 28년간 펫푸드를 만들어 왔다. 동원F&B가 만든 펫푸드는 애묘시장이 크게 발달한 일본으로 현재까지 약 5억캔이상이 수출됐다. 특히 일본 시장에서 고양이 습식캔 1위브랜드와 28년간 파트너십을 유지해왔을 만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렇게 오랜 기간 동안 펫 선진국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이유는, 동원만이갖고 있는 노하우와 기술력 덕분이다. 동원은 원양에서 잡은 신선한 참치를 해체 후 5분 이내에 가장 신선한 상태로 통조림에 담는다. 또한 참치의 붉은살을넣어 영양소를 더욱 살렸다. 참치의 붉은살은 고양이에게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인 타우린이 소고기, 닭가슴살, 연어에 비해 각각 9배, 17배, 2배 이상 풍부하다. 타우린의결핍은 고양이의 시력, 심장, 면역, 성장, 운동기능의 저하를 일으킬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동원F&B는 1982년부터이어온 참치캔 분야 연구개발력을 바탕으로, 참치원어를 활용해 영양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특허기술을보유하고 있다. 동원F&B는 앞으로 이 기술을 펫푸드부문에 적극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 출시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도 ‘뉴트리플랜’을 알려나갈 계획이다.

동원F&B는 올해를 국내 펫푸드 원년으로 삼고, 최근 30억 원을 투자해 창원공장에 연간 1,000만개의 펫푸드 파우치 생산이 가능한 설비를 증설했다. 더불어연구개발 및 영업, 마케팅 역량도 강화해, 오는 2020년 펫푸드를 연매출 1천 억 원 사업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동원F&B “육식동물고양이 건강 위해 습식 비중 높여야… 습식캔과 함께 그레인프리 건사료 병행하면 최고의 선택”

고양이는 완전한 육식동물로서, 고양이의 생물학적 기관이나 체계는 육식동물로진화해 왔다. 때문에 육식을 통한 영양 섭취가 이루어져야 함에도, 현대고양이들은 주로 탄수화물이 대량 함유된 사료를 먹으며 살고 있다.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사료의 주된섭취는 고양이들에게 여러 가지 대사성, 호르몬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고양이들은 능동적으로 수분을 섭취하지 않는데, 이것이 생리적탈수 현상으로 이어져 요로 질환 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고양이에게 참치 등이 들어있는 습식사료를 먹일 경우, 육식동물에게 필요한단백질과 함께 자연스럽게 수분섭취를 유도할 수 있다. 때문에 애묘 선진국이라 할 수 있는 일본은 애묘사료시장에서 습식 사료 시장이 발달되어 있으나, 국내는 아직 습식의 건강성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인해건식이 습식에 비해 3배 가량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건사료의경우에도 곡물이 아닌 동물성 단백질 원료로 만든 그레인프리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곡물사료의 경우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각종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양이의 건강한 삼시세끼를 위한 ‘뉴트리플랜 스페셜데이’

동원F&B는 최근, 고양이가하루 동안 먹었을 때 필요한 영양소와 수분을 적절하게 섭치할 수 있도록 개발된 습식캔 ‘뉴트리플랜 스페셜데이’를 출시했다. ‘뉴트리플랜 스페셜데이’는 하루 3캔으로, 고양이에게단백질, 시기별 필요 영양소 섭취와 함께 자연스러운 수분섭취도 도울 수 있는 습식캔 제품이다. ‘든든한 아침’은 참치와 닭고기 그리고 오전 활동성 증진에 도움을주는 티아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으며, ‘건강한 간식’의 경우 참치와 고양이의 비뇨기계(요로계)에 도움을 주는 크랜베리가 함유되어 있다. ‘편안한 저녁’은 참치, 닭고기와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 L-테아민을 담았다.

곡물 아닌 단백질로 만든 건강한 건사료 ‘뉴트리플랜 그레인프리’

이어 그레인프리 건사료 3종(튜나캣, 덕캣, 램캣)을 선보이며웰빙건사료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뉴트리플랜 그레인프리’는無곡물(그레인프리), 無글루텐 건사료로, 강화된 동물성 단백질을 통해 반려묘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제품이다. ‘뉴트리플랜그레인프리’는 참치, 양,오리 등 동물성 원료를 주단백질원으로 사용해 육식동물인 고양이 건강에 가장 중요한 아미노산 프로파일을 강화했다. 옥수수, 밀가루, 쌀등으로 인한 곡물 알러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당질지수가 낮은 고구마를 사용했다. 또한 뛰어난 맛과신선도를 위해 주원료인 참치, 양, 오리 생육을 바로 갈아서제조하는 M.I.S(Meat Injection System)공법을 통해 풍미를 살렸다.

‘뉴트리플랜 그레인프리’는 고양이에게 필요한 타우린, 라이신, 오메가3, 메티오닌등 다양한 기능성 성분과 함께 비트펄프, 프락토 올리고당 등 장건강에 좋은 성분도 담았다. 또한 항생제, 살충제, 호르몬제, 합성착색료, 화학보존료 등이 첨가되어 있지 않은 무첨가 제품이다.

국내 최초 고급 횟감용 참치 넣어 만든 영양간식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지난 1월에는 국내 최초로 횟감용참치를 넣어 만든 최고급 영양간식,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5 종(참치 미니스틱 캣, 참치 미니스틱 독, 참치 치즈벨 캣, 참치 치즈벨 독,참치 크런치)을 선보였다. 반려동물 시장이 날로고급화되면서 홍삼, 한우 등 고급 원료를 담은 특색 있는 펫푸드가 출시되고 있는데, 고급 수산 식품인 횟감용 참치로 만든 제품이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동원F&B는 참치와 펫푸드 분야에서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람이먹는 것과 동일한 ‘Human grade’를 표방하며, 참치의신선한 생육을 엄선해 담은 간식을 내놓았다.

국내 최초 참치알 넣어 만든 고급 습식파우치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지난 3월 출시된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4종(참치, 참치와 멸치, 참치와 닭고기, 참치와연어)은 국내 최초 참치알을 넣어 만든 애묘용 습식 파우치다.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4종은육식동물 고양이의 건강한 습식 습관을 위한 고급 파우치 제품이다.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과 아르기닌을다량 함유하고 있는 참치 붉은 살과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및 미네랄이 풍부하며 기호성이 높은 참치알을 담았다. 또한 고양이의 하부요로기 질환에 도움을 주는 크랜베리와장관환경과 배변상태 개선을 지원하는 프리바이오틱 성분인 이눌린을 첨가했다.

모이스트루(MOISTRUE)는, 수분을 의미하는 ‘MOIST’와 ‘TRUE’를 합성해 만든 이름으로, 자발적 수분 섭취가 취약한 고양이들을 위한 습식 사료임을 강조했다. 80g 소단량파우치로, 급여도 쉽고 가볍고 휴대 및 이동에도 편리하다.

우유에 참치담아 건강성과 기호성을 담았다 신선하고 간편한 소포장 펫밀크, ‘뉴트리플랜 펫밀크’

동원F&B는 지난 17일, 우유에 참치와 기능성 원료성분을 추가해, 영양과 기호성을 강화한반려동물 전용 고급우유 ‘뉴트리플랜 펫밀크’ 2종(반려견용, 반려묘용)을출시했다.

‘뉴트리플랜 펫밀크’ 2종은 유당 분해효소가 없는 반려견과 반려묘의소화흡수를 돕기 위해 1급 A원유를 유당분해하여 사용했다. 여기에 참치 살코기와 참치 농축액을 담아 오메가-3 지방산 등의영양성분과 함께 기호성을 더욱 살렸다. 더불어 장 건강과 피모 건강,면역력 등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E, 프락토올리고당, 타우린, 이눌린 등 다양한 성분들을 함께 담았다.

‘뉴트리플랜 펫밀크’는 시중 제품들과 달리 한 팩에 50ml(반려묘), 55ml(반려견)로, 1회 급여량에 적합하도록 소포장되어 있다. 따라서 휴대와 이동이편리하고 급여 후 잔량 발생이 거의 없어, 잔량의 냉장보관과 재급여 시 신선도 저하에 대한 우려가 없다. 또한 재급여 시 찬 음료에 대한 반려 동물의 기호도 저하로 인해 이를 다시 데워줘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할수 있다.

‘뉴트리플랜 펫밀크’는 동원F&B의펫푸드, 참치, 우유의 오랜 노하우를 담기 위해, 각 분야의 연구원과 수의사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또한 올해 30억 원을 투자해 증설한 창원의 펫푸드 전용 생산시설에서 ‘뉴트리플랜펫밀크’를 직접 만들었다. 국내 최초로 식품대기업이 자사공장에서만들어 출시하는 펫밀크다.

동원F&B관계자는 “동원F&B는 28여 년간 펫푸드를 만들어왔으며, 대표적인 선진 펫시장인 일본에서인정받아 온 펫푸드 전문기업이라고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다양한 제품을 통해 국내 반려동물시장을 건강하게 바꾸는데 앞장서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