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소된 BMW 차량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BMW 화재사건과 관련해 BMW 한국지사 회장이 사과도 하고 재발방지도 약속했지만 차량 전소 사고가 매일 일어나며 여전히 문제는 심각한 상황이다.


9일 안양에서 성남으로 가는 고속도로를 달리던 BMW 차량 한대가 알수없는 원인으로 차에 불이나며 차량이 전소되는 화재 사건이 일어났다. 이날 오전 8시45분경 이 고속도로를 달리던 BMW 320d 차주는 승용차에서 불이 나자 차를 급히 정지시키고 차량을 탈출해 119에 신고했다. 불은 제보를 받고 급히 출동한 소방관에 의해 15분만 꺼져 인명피해는 일어나지 않았다.


이 사건과 관련해 경기도재난안전본부는 운전자는 고속도로 운전시작 20분쯤 갑자기 차량에서 구동장치 이상 알람경보와 서행을 경보가 나서 서행을 하던 중 차량 앞쪽에서 연기가 발생하여 엑셀레이터 등 조작장치가 작동되지 않아 119에 신고했다고 경위를 밝혔다.

이 사건 이외에도 이날 남해 고속도로를 달리던 BMW 730LD, 경기도 의왕시를 달리던 BMW 320D 모델 역시 불에 휩싸여 전소 되는 사건이 연달아 일어나며 BMW 차주들은 심각한 공포에 쌓이고 있다. 또한 이들 차량중에는 BMW가 밝힌 리콜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차량도 있어 BMW 가 차량결함에 대해 제대로 조사한것이 맞느냐는 의구심을 일으키고 있다.


이와 관련해 8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화재발생 원인에 대해 제기된 모든 원인에 대해 철저하게 조사할 계획이며, 많은 전문가의 참여를 통해 조사 기간을 단축시켜 최대한 올해 안에 조사를 완료하겠다”며, “사고처리 과정을 촘촘하게 재정비하고, 소비자의 권리가 안전과 직결된다는 관점에서 관련 법과 제도를 종합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징벌적 손해배상제도를 도입하는 방안을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적극 추진할 것이며, 늑장 리콜 또는 고의로 결함 사실을 은폐·축소하는 제작사는 다시는 발을 붙이지 못할 정도의 엄중한 처벌을 받도록 제도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리콜대상 BMW 차량 소유주들께서는 14일까지 긴급안전진단을 빠짐없이 받아 주시고, 안전진단을 받기 전에는 운행을 자제해 주실 것을 요청 드린다”며 BMW 차주들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



이날 김현미 장관은 자동차 외부전문가, 자동차안전연구원 제작결함조사 요원 등이 모두 참석하여 BMW 화재 발생과 관련하여 조사추진방향 등에 대해 긴급 논의를 가졌다.



키워드

#bmw #화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