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관 아르바이트’ 지적엔 “21대 총선 출마할 것”

▲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 후보자.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9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에서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 인사청문회가 열렸다. 이 후보자는 정부의 ‘농정홀대’ 지적을 일부 인정했다. 전임 장관처럼 금방 그만두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21대 총선에 출마할 것”이라며 시인했다.


이날 야당은 이 후보자에게 공세를 퍼부었다. 정부에서 농업예산 축소 등 농정약속이 지켜지지 않아 수차례 ‘농정홀대론’이 나왔다가 지적하자 이 후보자는 “전적으로 그렇게 볼 수 없지만 일부 그런 흐름이 있다”고 답했다. ‘바로잡아야 하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정부가) 생각이 다를 경우 강력한 조치까지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임 농식품부 장관인 김영록 현 전남지사가 8개월만에 사임하고 지난 지방선거에 출마한 것과 관련해 ‘또 금방 그만두는 것 아니냐’ ‘다음 총선에 출마할 것인가’ 등 질문에는 “현재로서는 출마할 생각”이라고 시인했다. 21대 총선은 약 1년9개월 뒤인 2020년 4월 열린다. 이 후보자 답변에 야당은 “장관직을 경력 차원에서 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김재정 자유한국당 의원이 제기한 이 후보자 부인의 불법 건축물 임대료 소득 의혹 등도 도마에 올랐다.


김 의원은 “이 후보자 부인은 광주 한복판에 불법건물을 지어놓고 임대료를 챙겼는데 법적제재를 받지 않았다”며 “명백한 특혜로 당시 고위공직자로 있던 이 후보자 조력 없이는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자가 “돌아가신 장인어른 땅이고 해당 토지는 당시 재산등록을 했다. 불법건물은 (아내에게) 상속 안 됐고 그 사실 또한 최근 알았다”고 답했다. 이에 같은당 이양수 의원은 “30년 간 몰랐다는 건 말이 안 된다”고 꼬집었다. 이 후보자는 “(아내의) 형제들을 설득해서라도 불법 건축물을 철거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이개호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