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국회를 찾은 김효준 BMW코리아 대표(우측)가 고개를 숙이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불거진 BMW 차량의 화재사고와 관련하여 긴급 조사를 벌인결과 전체 차량의 67%만이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13일 국회 교통위원회 소속 신창현 의원(더불어민주당)은 국토교통부로부터 보고받은 자료를 받아 지난달 31일부터 어제까지 긴급안전진단을 완료한 BMW 차량이 전체의 67.9%인 7만 2,188대, 예약접수 후 진단대기 중인 차량이 8.024대라고 밝혔다. 이어 진단완료 차량 중 1,860대에 대한 결함부품 교체가 이루어진 것으로 나타나 잠재적 결함률은 약 2.5%에 달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토부가 오늘 국회에 보고한 자료에서는 올해 발생한 BMW 차량 화재 건수가 37건으로 보고되었는데, 이는 일부 언론에서 소방청 통계를 기초로 보도한 정보와 큰 차이점을 보여 정부기관 간의 자료 공유가 미흡하다는 문제점이 지적되기도 하였다.

신 의원은 “정부가 밝힌 긴급안전진단 시한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안전진단을 받지 못한 15,000 여대의 차량의 운행정지에 대비해 BMW사의 대체 차량제공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BMW 화재사고는 올해 계속 이어서 벌써 38대 넘게 주행중 화재사고가 일어나 소비자들은 불안에 떨고 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국회에서 긴급 대책 간담회를 가지고 김효준 BMW 한국지사장을 불러 질타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모두발언을 통해 "BMW 측이 정확하게 원인을 진단하고 해법을 내놓을 것으로 기대했다. 그런데 매일 한건씩 화재가 발생해서 심각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데도 제조회사인 BMW에서는 원인조차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대책을 세우지 못하는 것을 심각하게 바라보고 있다"며 BMW의 미흡한 조치를 질타했다. 이어 "정부에서도 소비자와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가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야 했음에도 현재까지 속시원한 원인 진단과 대책이 나오지 않은 것에 대해 정말 유감"이라고 비판하며 소비자들이 만족할만한 대책을 내놓을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bmw #화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