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섬멸전’보다 능동적 플레이 가능해진실시간 유저 대전모드 ‘경쟁전’ 추가

[투데이코리아=최인호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인기 모바일 SRPG(Strategy Role Playing Game) ‘삼국지조조전 ONLINE’에‘경쟁전’, ‘난세여걸의 패’ 등 신규 콘텐츠를추가하고게임 시스템을 개선했다고 17일 밝혔다.
먼저,‘삼국지조조전 ONLINE’ 사상 첫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모드 ‘경쟁전’을 추가했다.최고의 실력자가 되기 위한 ‘등급전’과 원하는 상대와 부담없이 겨룰 수 있는 ‘친선전’으로 구성되어 있어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다.

‘경쟁전’은 기존 게임 모드 ‘섬멸전’과유사하나모든 장수의 조작이 끝나야 턴이 넘어가는 방식에서 각 장수들이 개별 순서를 가지는 방식으로 변경되어 보다 능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졌다.아울러,매 턴마다 전장의 변두리가 화살 세례를 받는‘화살 공격’시스템이 추가되어 맵 중앙에서의교전을 장려한다.

또,‘아린’, ‘조령’, ‘왕도’, ‘동백’, ‘왕열’ 등신규 여성 장수5명을 포함한 ‘난세여걸의 패’를 선보였다.해당 패는기존 여성 무장들이 아우르지 못했던 병과의 장수(궁병계,전차계등)를 포함하고 있으며,‘아린’과 ‘왕도’는 ‘풍계 책략 전문화’, ‘장거리 사격’등 신규 장수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넥슨은기존 ‘보물 상자’보상을‘보물상자 교환권’ 지급에서 ‘보물 교환권’ 지급으로 개편해보상의 질을 높이고,기본 내정 레벨을 상향하여 초보 구간에 더 많은 재화를 수급할 수 있도록내정 관리 시스템을 개선했다.

아울러‘도사계’,‘전차계’ 장수의 밸런스를 조정했다.‘도사계’ 장수의 원 역할인 ‘상태이상효과 부여’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신규 특성 ‘상태이상 반사 무시(%)’를 추가하고,이 외의 다양한 역할도 맡을 수 있도록‘방해계 책략’과‘사신 책략’을 개선했다.

‘전차계’ 장수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신규 책략 ‘질주’를 추가하고,공격 시 이동한 거리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주는 신규 부대 특성 ‘바퀴 강화(%)’를 적용했다.

한편, ‘삼국지조조전 ONLINE’은 2018년에 들어서유저 편의성 및 전략적 재미 증대에 집중해왔으며,지난 7월 27일 진행한 유저 간담회를 통해 ‘실시간 전투’, ‘연합원들과 함께 그려나가는 천하 통일’, ‘군주간 상호 관계’ 등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향후 개발 방향을 제시했다.

이번업데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