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특검 사무실 기자실 (사진=권규홍 기자)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 드루킹 댓글 조작사건의 당사자인 드루킹(김동원)이 이번엔 야당이 댓글조작을 대대적으로 했다며 폭로에 나섰다.


19일 드루킹은 특검팀의 수사 과정에서 댓글조작 프로그램인 '킹크랩'의 입수, 개발경위를 설명하며 한나라당(현 자유한국당)역시 댓글조작에 가담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드루킹은 “2007년 대선 당시 한나라당 측이 서울 용산 전자상가 등지에서 댓글 기계 200대를 사들인 것 알고 있다. 댓글 기계는 한 대에 500만원 정도 했으며 비용이 10억원 들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드루킹은 "이 댓글 기계 운용을 위해 한나라당(현 자유한국당)중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조폭들과 손을 잡고 이들의 보수로 30억원 가량을 지출한것으로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드루킹의 이 같은 주장에 특검팀은 "드루킹이 주장하는 한나라당 댓글조작 의혹은 현재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수사 중인 사안이라 별도로 특검팀에서 수사는 하고 있지 않다"고 입장을 밝혔다.


여야를 넘나드는 드루킹의 연이은 폭로가 계속되고 있지만 특검은 이달 25일 종료 될 예정이다.


김경수 경남지사를 두번이나 불러 수사를 진행했던 특검팀은 김 지사에게 '포털댓글 추천수 조작을 공모한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은 영장을 기각했다. 법원은 '공모관계의 성립 여부와 범행가담의 정도에 관해 다툼의 여지가 있으며 증거인멸에 대한 가능성과 김 지사의 직업과 주거등을 생각하면 도주의 우려도 없다'며 구속영장을 기각한 바 있다.


영장이 기각된 뒤 특검팀은 여당과 시민사회로 부터 무리한 영장 청구라며, 정치 특검이라는 여론의 비판을 받고 있기에 특검 연장은 어려울 전망이다. 또한 특검연장의 최종 결정권자가 문재인 대통령이기 때문에 특검 기간 내내 별다른 혐의를 발견하지 못한 특검팀에 대해 문 대통령 역시 수사연장을 허락할 가능성은 극히 낮을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트루킹 특검에 대해 맹비판에 나섰다.


추 대표는 모두발언에서 "드루킹 특검은 빈손 특검으로 끝날 것이 예상되자, 김경수 지사에 대한 무리한 구속영장 청구를 하였고, 결국 법원에서 기각되었다. 야당의 무리한 정치공세와 특검의 무리한 영장청구로 발생한 도정공백과 혈세 낭비에 대해 그 정치적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 그런데 자유한국당은 특검 수사가 제대로 되지 못한 것을 민주당의 압력 때문이라는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특검은 외압으로부터 자유롭게, 공정하고 객관적인 수사를 보장하기 위해 만든 제도인데 이제 와서 정치권의 압력 때문에 수사를 제대로 못했다면, 특검이 무능했거나 아니면, 애초부터 무리한 특검이었거나 둘 중의 하나였다는 것이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구체적인 증거도 없이 오로지 드루킹과 그 일당들의 일방적인 진술에만 의존해 정치특검, 한탕특검의 길을 간 허익범 특검은 역대 최악의 특검으로 기록될 것이다. 야당 일각의 특검 연장 주장은 또 있지도 않은 거북이의 털을 찾자고 거북이를 뒤집어 보자는 주장에 불과하다. 소모적인 정쟁거리에 불과한 드루킹 특검을 조속히 끝내고, 정치권은 민생 현안 해결에 초당적으로 나서야 할 것이다"라며 특검 연장을 결사 반대했다.






키워드

#드루킹 #특검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