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태문 기자]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언제가도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섬이다. 장시간 야외활동이 꺼려진다면 차량을 이용해 시원하게 펼쳐진 해안도로를 달려보는 것만으로도 제주여행만의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 제주도는 해외 유명 휴양지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은 아름다운 해안풍경을 자랑한다. 그중에서도 성산일출봉에서 바라보는 제주 해안 풍경은 감탄을 자아내기 충분하다.

성산일출봉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됐을 만큼 자연의 신비와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이다. 바다에서 수중 폭발한 드문 화산으로 원래는 제주 본섬과 떨어져있었지만 해안에 돌, 모래가 쌓이면서 점차 육지와 연결되었다.

해발 182m의 성산일출봉의 정상에 오르면 환상적인 일출도 감상할 수 있다. 독특한 기암괴석들과 커다란 분지를 비추며 강렬하게 떠오르는 태양은 제주도를 여행한다면 꼭 한 번은 봐야할 장관이다.

관광객으로 늘 붐비는 성산일출봉인 만큼 주변에 음식점도 다양하다. 이왕이면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고유의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면 따뜻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 든든한 고기로 허기를 달래줄 제주도의 별미 고기국수를 선보이는 우리들국수는 최근 성산일출봉 고기국수의 신흥강자이자 성산일출봉 흑돼지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어 주목할만한다.

‘우리들국수’는 성산일출봉 인근에서 큰 규모를 자랑하며 쾌적하면서도 넓은 공간에서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이미 널리 알려진 유명 고기국수집보다도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는 손님들의 후기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고기국수집 같지 않은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공간에서 편안하고 즐겁게 제주도의 맛을 만끽하기 제격이다. 특히 모든 반찬은 직접 만들고 김치 역시 신선한 식자재를 공수해 담그기 때문에 반찬에 대한 손님들의 평도 굉장히 좋다.

고기국수와 함께 제주도에서는 작은 족발인 아강발도 유명한데 고기국수와 함께 아강발을 함께 먹어보는 것도 좋다. 무엇보다도 성산일출봉 바로 근처에 있어 성산일출봉 관광 후 식사하기 좋은 위치다. 성산일출봉 맛집이지만 제주 아쿠아플라넷, 섭지코지 등과의 명소들과도 거리가 가깝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