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의 규모에 관계없이 사무실에서 공통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기를 꼽으라면 단연 다양한 서류작업이 이루어지는 복합기를 들 수 있다. 그만큼 업무에 필수적이지만 기기의 초기 설치는 물론 유지비용이 만만치 않아 구입보다는 렌탈이 선호되는 추세다.
복사, 스캔, 팩스 등 여러 기능을 갖춘 사무용 복합기는 일반적인 사무기기나 가정용 프린터 및 복합기에 비해 기능이 다양하고 사용 빈도가 높아 고장이나 점검이 자주 필요한 만큼, 직접 구입보다는 철저한 사후관리가 가능한 렌탈을 이용하는 편이 오히려 경제적이기 때문이다.

특히 대규모 사업장에서는 한 대가 아닌 여러 대의 복합기나 칼라레이저프린터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토너 및 소모품 소진, 기기점검, 고장 등에 즉각적이고 전문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임대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이 대부분이다.

최근에는 사무실 내 보안 문제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문서 보안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는 추세에 따라, 업무 전반에 걸쳐 활용되는 복합기에도 보안성 강화라는 키워드가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최근 출시된 기기에는 카드 인증을 통해 자신이 출력을 요청한 문서에 한하여 인증 후 출력이 가능하거나, 출력에 필요한 보안망을 내부와 외부로 나누어 처리함으로써 사용자와 출력물을 엄격히 관리하는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이 탑재되고 있다.

하나렌탈 관계자는 “구입과 유지 비용이 만만치 않다보니 프린터나 복합기 렌탈을 고려할 경우, 고객의 필요에 맞는 다양한 기기를 보유하고 유지관리와 즉각적인 AS 등 사후관리 서비스가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복합기, 복사기, 프린터 등의 임대 및 렌탈을 서비스중인 하나렌탈은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BEFORE 서비스 및 통합관리 시스템을 운영중이며, 온라인 원격지원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문제에 대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현재 전국 10개의 직영점과 50개 협력점을 운영하며 전화나 직접 방문을 통한 퀄리티 높은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