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요·의류 등… 국내외 재난 발생 시 신속 지급

▲ 긴급구호품을 포장 중인 삼성전자 임직원, 적십자 봉사자들(사진=삼성전자 제공).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삼성전자는 6일 서울 양천구 대한적십자사 긴급구호종합센터에서 태풍, 수해 등 재난 발생시 이재민에게 필요한 5억원 상당의 긴급구호품 6천373세트를 전달했다.


긴급구호품은 이재민에게 필요한 담요, 구호의류, 비누, 수건, 면도기 등 13종으로 구성됐다. 국내외 재난 발생시 주민들에게 신속하게 지급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임직원, 적십자 봉사자들은 이날 전달한 구호품 포장 봉사활동을 벌였다. 포장된 긴급구호품은 전국 대한적십자사 15개 지사에 분산 비축돼 재난재해 발생시 사용된다.


삼성전자는 2005년부터 올해까지 69억원 상당(누적)의 긴급구호품 9만5000세트를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작년에는 포항 지진, 강원도 산불, 중부 호우피해 이재민들을 대상으로 4천156세트가 지원됐다. 올해는 국내의 경우 태풍 솔릭과 집중호우 피해지역, 해외는 라오스댐 붕괴 사고 지역 등 이재민들에게 신속히 제공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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