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최한결 기자] 풀무원푸드머스가 급식으로 제공된 케익을 먹고 집단 식중독 사태가 발생한것과 간련 공식 사과와 정부 부처와 함께 종합대책도 마련한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푸드머스는 7일 식품제조업체 ㈜더블유원에프엔비의 ‘우리밀 초코블라썸케익’ 섭취로 인한 식중독 의심사고와 관련, 이 제품의 유통판매업체로서 피해자와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식약처의 식중독 원인에 대한 최종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풀무원푸드머스는 “회사가 최근 제조협력업체에 납품 받아 학교급식업체에 공급한 ‘초코블라썸케익’으로 인한 식중독 의심 피해자와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며 “해당 제품은 지난 8월말 생산된 제품 중 일부이며 식약처가 조사중에 있지만 고객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유통중인 제품을 자진 회수하고 판매중단 조치했다”고 말했다.

이어 “물의를 빚고 심려를 끼쳐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이를 계기로 제조협력업체 관리감독을 강화해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식약처 역학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종합적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히면서 “다시한번 머리 숙여 피해자와 고객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식약처의 따르면 “‘우리밀 초코블라썸케익’ 섭취로 인한 식중독 의심환자수를 지방자치단체 보건소로부터 보고받아 집계(`18.9.7 09시 기준)한 결과, 29개 집단급식소에서 1,156명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사과문 전문.

저희 회사가 최근 제조협력업체에서 납품 받아 학교급식업체에 공급한 ‘초코블라썸케익’으로 인한 식중독 의심 피해자와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해당 제품은 식품제조업체인 ㈜더블유원에프엔비(경기도 고양 소재)가 지난 8월말 생산한 제품 중 일부로, 저희 회사는 식약처 조사가 진행중 이지만 고객 여러분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유통중인 제품을 자진 회수하고 판매중단 조치하였습니다.

또한 빠른 시일 내에 식중독사고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당국의 역학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자체 조사에 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이번 일로 사회적인 물의를 빚고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이를 계기로 제조협력업체에 대한 관리감독을 더욱 강화하여 철저한 위생 관리로 안전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성심과 성의를 다하겠습니다.

저희 회사는 식약처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여 제품위생 및 유통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피해자와 고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

2018년 9월 7일

㈜풀무원푸드머스 대표이사 유상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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