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가정을 위한 관계를 여는 황금말투주제로 강연

▲ 사진=오수향 교수 HUG주택도시보증공사 초청 제주 강연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김도훈 기자] HUG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심리대화법 전문가로 알려진 오수향 교수를 초청해 지난 9월 12일(수) 오후 2시부터 제주도 시리우스 호텔에서 강연을 진행했다.


오 교수는 '행복한 가정을 위한 관계의 문을 여는 황금 말투' 라는 주제로 공공기관 시니어연장자를 대상으로 ‘사회, 가정에서의 황금 말투’ 에 대한 설명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서 오 교수는 "대화는 일방통행으로 이루어지는 게 아니라 쌍방향으로 이루어진다. 많은 사람이 대화를 어려워하는 가장 큰 이유는 대화가 상대와 주고받는 캐치볼이라는 점을 간과하기 때문“ 이라며 ” 공이 매끄럽게 오고 가는 캐치볼을 하려면 상대와의 수평적 관계를 유지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고 설명했다.


이어 “ 상대가 일단 수직적 관계라고 느끼는 순간 대화는 단절되고 만다. 때문에 가정내에서든 또는 나이나 직급이나 소속된 회사가 어디든 상관 없이 상대와 대등한 관계라는 점을 인지하고 대화를 이어가야 한다" 고 덧붙였다.


한편, 오 교수는 '네이버부모i' 칼럼 에디터로, 저서로는 '웃으면서 할말 다하는 사람들의 비밀, 긍정의 말습관' '황금말투','말의 힘으로 키우는 대화육아', '1등의 대화습관'등이 있으며 KBS 아침마당, MBN 황금알, EBS라디오 행복한교육세상 등의 방송에 출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