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선 오디오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 (사진=삼성전자 제공)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8’에서 금상 1개, 은상 6개, 동상 2개로 총 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는 본상 제품을 포함해 냉장고, 청소기, 에어컨, 노트북 등 총49개의 제품이 수상했으며 이는 삼성전자의 역대 최다 수상 실적이다.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는 1980년부터 개최됐으며 북미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디자인 혁신성과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가 가장 큰 심사 기준이다.
금상을 수상한 ‘무선 오디오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오디오의 강렬한 사운드를 독창적인 디자인의 특성을 시각화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다.
은상을 차지한 ‘듀얼 쿡 플렉스오븐’은 조리 공간을 둘로 나누어 동시에 2가지 요리가 가능하며, 특히 상단 도어와 전체 도어를 선택적으로 개폐할 수 있도록 ‘플렉스 도어(Flex Door)’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더했다.
동상은 △ 인피니트 디스플레이를 처음 적용해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 갤럭시 S8∙S8+와 갤럭시 노트8 △ ‘더 프레임’의 특징을 타이포그래피와 일러스트로 형상화해 매장부터 옥외광고, 포장재, 책자 등에 적용한 브랜드 비주얼 전략인‘더 프레임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이 수상했다.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이돈태 부사장은 "삼성전자만의 디자인 철학으로 소비자의 일상에 필요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삼성전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