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범계 의원이 심재철 의원을 강력하게 비판했다(사진=박범계 의원 페이스북)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더불어민주당의 박범계 의원이 최근 청와대 업무추진비가 문제라고 주장하고 있는 심재철 의원을 향해 강력한 비판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박 의원은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스스로를 경건히 한수 따져보심이"라는 글을 통해 "청와대 주요 참모 회의 수당 시비건의 근거는 어제 말씀드렸고, 국정농단에 이은 궐위선거로 인수위없이 임기 시작한 문재인 정부, 대통령을 제외한 모든 청와대 참모가 다 검증을 거쳐 임명될 상황과 2달간의 인수위 과정에서 주요 참모들 검증끝내고 즉시 임명되는 과거 정부 상황을 전혀 구분치않는 몰상식은?"이라며 "법적 도덕적 검증은 그럴만한 자격이 있을때 호소력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과거, 19대 국회때 제가 민간인불법사찰국조특위 야당 간사시절, 단 두번 회의 열고 심위원장께서 활동비 9천만원 받아가신 후에 비난 여론에 반납했지만 그 몰염치는요?"라며 "국회부의장 2년 시절 받아가신 6억이 특활비인가요? 업추비인가요 ? 그걸 지금 청와대에 들이대는 잣대로 스스로 검증할 의지는 없으신가요?"라고 되물었다.


박 의원은 마지막 글로 "경호요원 목욕비, 의경 피자값, 삼겹살비 이런걸 지금 문제 삼는다?"며 심 의원을 강력히 비난했다.


앞서 심 의원은 청와대의 업무추진비가 문제라며 청와대의 행정 정보를 공개하며 정치권의 파문이 시작되었다. 이에 대해 기획재정부는 심재철 의원실이 37개 기관의 48만건 행정 정보를 무단으로 열람 및 다운로드했다며 심재철 의원실의 보좌진을 고발했다.


심재철 의원은 해명 기자회견에서 백스페이스를 누르니 자료가 떴다고 주장하며 국민의 알 권리가 더 중요한 게 아니냐며 항변했지만 심 의원이 유출한 자료에는 심 의원이 주장했듯 백스페이스로 들어갈수 있거나 한두번 오류로 들어갈 수 있는 자료가 아닌, 무려 다섯 단계 이상을 거쳐야 열람할 수 있는 비인가 정보도 많았던 사실이 드러나 심 의원이 거짓해명을 했다며 여론과 시민사회의 지탄을 받고 있다.


심 의원의 이런 행위는 자신에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자격이 전혀 없는걸 알면서도 고의로 이를 반복하여 수회에 걸쳐 수십만건의 자료를 다운받고 이걸 일반인에게까지 함부로 만천하에 공표한 것으로 법적으로는 공공기록물법, 전자정부법 위반이 된다.이에 기재부는 비인가 행정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한 혐의로 심재철 의원을 검찰에 고발했고 검찰은 심 의원실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이를 문제삼아 자유한국당은 문희상 국회의장실로 찾아가 야댱탄압이라고 주장했지만 국회의장이 검찰의 수사를 막을 권한은 없는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문 의장은 검찰에 "유감"이라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