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지도부가 최고의원회의를 열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1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의 '청와대 자료 유출'건에 대한 공세수위를 높였다.


이날 민주당은 오전 최고의원회의를 열고 심의원과 자유한국당을 규탄했다. 먼저 홍영표 원내대표부터 공세 수위를 높였다.


홍 원내대표는 "심 의원의 변명이 끝이 없다. 47만 건의 국가기밀자료를 불법 유출한 범죄행위를 저질러놓고도 여전히 ‘잘못한 것이 없다’고 발뺌하고 있다"며 "기초적인 검증도 없이 청와대 업무추진비 내역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하고, 거짓말로 밝혀지면 구차한 변명만 늘어놓고 있다. 그런데 청와대 업무추진비 내역을 부각시키면서 심재철 의원이 감추려는 것이 있다. 바로 국가 기밀자료 유출 행위라는 본질이다. 제가 알아본 바에 따르면, 심재철 의원은 국가 안보에 치명타가 될 기밀자료를 무수히 많이 빼돌렸다"고 언급하며 "대표적인 것이 대통령 경호처의 거래내역이다. 또한 청와대의 식자재 공급업체, 정상회담 관련 식재료 구입업체, 외교부와 병무청의 보안시스템 관리업체, 해경의 함정, 항공기 구입내역, 재외공관 안전 관련 지출내역 등도 빼돌렸다고 한다"고 심 의원을 지적했다.


이어 "하나같이 국가 안보와 정부 운영에 치명타가 될 자료들이다. 특히 심재철 의원이 대통령 경호처에 통신장비를 공급하는 업체 정보까지 확보했다는 것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범죄이다. 대통령 신변보호를 위한 통신내용과 경호계획이 통째로 해킹당할 수 있다. 이것은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반국가행위나 다름없다. 청와대의 식재료 공급업체가 제3자에게 노출되는 것도 위험천만한 일이다. 이러한 중대한 범죄가 어떻게 정상적인 의정활동인지 이해가 안 된다. 심재철 의원이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은 불법 유출한 자료를 즉각 반환하는 것이다. 또한 검찰에 출두해 국가기밀 자료를 빼돌려서 어디에 활용했는지 제3자에게 유출했는지 소명해야 한다"고 심 의원을 규탄했다.


이어 박광온 최고위원도 “국가기밀 불법 탈취 사건의 진상은 명백하다.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재정정보 비인가 영역에 접속해 국가 안위와 관련한 자료를 포함해 기밀 자료를 47만건 내려받고 일부를 유출했다”며 심 의원이 국가 안보를 흔드는 짓을 했다고 규탄했다.


남인순 최고위원은 “자유한국당이 김명수 대법원장을 면담했는데 정치권이 검찰, 경찰을 찾아가는 경우는 있었는데 대법원장을 찾아가 수사의 부당함을 주장하는 사례는 거의 없다. 삼권 분립에 반하고 법관 재판의 중립에 대한 기반을 흔드는, 사법 체제를 흔드는 작태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날카롭게 비판했다.

이 사건과 관련해 이종걸 의원은 전날 자신의 SNS를 통해 “이순신을 모함하려고 자료를 절취했지만 소득없이 범행만 들킨 원균 같은 처지임에도 더 날뛴다. 심 의원 모습은 제 꾀에 넘어간 짐승이 올무에 걸려 빠져나가려다 줄이 더 조여지면서 몸부림치는 것 같다”며 심재철 의원을 비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