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케익 등 1200만원 사기도… 공무원·공기업 법인카드 회수해야”

▲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각종 경제비리를 감시하는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기관이 국민혈세로 ‘천만원대 상품권 사재기’를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2일 논평에서 “공정위 산하 공정거래조정원이 법인카드로 상품권 1천100만원 상당을 구입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이 상품권으로 직원 생일, 격려, 포상용으로 나눠줬다. 기재부 지침에 의하면 상품권 지급은 금지돼 있다”고 밝혔다.


그는 “아예 생일케익을 비롯한 물건 1천200만원 상당을 구입해 나눠준 사례도 있다”며 “이건 업무추진이 아니라 그냥 자기들끼리 나눠가진 것이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런 법인카드는 필요 없다”며 “전 공무원, 공기업 법인카드를 회수해서 폐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공공기관 태도도 문제시했다. “어제는 KDI(국무조정실 산하 한국개발연구원)의 법인카드 호화판 사용을 지적했더니 그 해명이 가관이다. 워크숍이나 자료수집 때문이란다”며 “미국 디즈니랜드에서 자료수집하나”고 꼬집었다.


그는 “특히 법인카드를 주말에 사용한 건 기관장 승인을 받았다고 변명했다”며 “기관장조차도 주말에 법인카드를 사용했는데 누가 누구에게 승인해준단 말인가”라고 재차 비판했다.

키워드

#공정위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